[2013 산업별 KCSI 지수] 빙그레 인기 꾸준…사조해표 1위 복귀

입력 2013-09-30 06:59  


웰빙 열풍 속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제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스크림 산업의 만족도가 작년 대비 소폭 상승한 가운데 올해도 빙그레가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7년 연속, 역대 8번째 1위 기록을 세웠다.

빙그레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적인 분야로는 △당도 적당 △뒷맛 개운 △쉽게 녹지 않음 △먹기 편함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에서 경쟁사보다 좋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용유 부문에서는 건강과 맛을 모두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은 사조해표(해표)가 1위 자리를 되찾았다. 건강에 좋은 올리브, 포도씨와 같은 고급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프리미엄유가 인기를 끌고 있는 식용유 산업의 고객 만족도는 작년보다 하락했다. 사조해표는 올해 1위에 오르면서 역대 9번째 1위 선정 기업이 됐다.

사조해표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들이 경쟁사에 비해 좋은 점수를 준 부문은 △기름 냄새 나지 않음 △소량으로 요리 잘됨 △종류 다양 △구입 용이 △양 조절 잘됨 △용기 마개 기름 흐르지 않음 등이다.

우유 부문에서는 풍부한 영양과 맛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서울우유가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저지방, 칼슘 강화 등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성 우유가 출시되면서 우유 산업의 만족도는 전년 대비 상승했다.

올해로 역대 8번째 1위를 차지한 서울우유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품질 대비 가격 적절성을 제외한 부문에서 경쟁사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첫 번째 조사가 이뤄진 홍삼가공식품 부문에서는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이 1위에 올랐다.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은 홍삼가공식품 산업은 첫 신규 조사에서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나타냈다.

정관장은 품질 대비 가격을 제외한 모든 요소에서 경쟁사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부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ul>
<li>신성일, 49세 연하 女배우와 침대서…'화끈'</li>
<li>김보민, 김남일에게 '집착'하더니 이럴 줄은</li>
<li>톱 배우, 100억 탕진하더니 美서…충격</li>
<li>이영애 남편, 한채영과의 루머에 그만…</li>
<li>女직원, 부장님 해외 출장에 동행했다가…</li>
</ul>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