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A 기본 4베이…자녀방 사이 가변형 벽체 적용
대우건설 특화 상품 곳곳에 배치
'미사강변 푸르지오'의 내부 평면을 보면 주부를 배려한 공간 구성과 주방 내 특화 설비가 돋보인다.
이 아파트는 총 7가지 평면 형태를 선보이는데 74㎡C를 제외하고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대형 주방 팬트리(식품저장창고)가 마련된다. 84㎡는 '알파(α)룸' 공간이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가장 많은 592가구가 공급되는 84㎡A의 모델하우스 평면을 보면 주방 알파룸을 '맘스오피스'로 꾸몄다.
세탁실과 빨래를 건조할 수 있는 공간을 한 곳으로 모아 '원스탑' 세탁공간으로 배치한 점도 주부를 배려한 설계다. 주방 씽크볼의 크기도 10cm 넓게 마련됐으며 수세미의 살균 소독을 위한 수세미살균시스템도 주방 씽크대에 설치했다. 84㎡B·C 평면을 제외하고 발코니 확장시 주방 바닥재를 마루나 타일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게 한 점도 주부들의 취향을 고려한 부분이다.
자녀의 연령대를 고려한 구성도 눈에 띈다. 모든 주택형의 자녀방에 연령대에 맞는 붙박이장 선택옵션을 유상으로 적용했다. 발코니 확장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옵션은 붙박이장이다. 선택옵션을 고를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모든 주택형의 욕실에는 대우건설의 특화 상품인 매립형 수전이 적용됐으며 공용 욕실에는 치아 관리기를 설치한 점이 이채롭다.
모델하우스에는 84㎡A와 B 평면의 샘플하우스가 마련돼 있다. 84㎡의 모든 타입은 발코니 확장시 거실 아트월을 3가지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84㎡A 타입은 방-방-거실-방의 기본 4베이다. 주방과 거실을 맞통풍 구조로 배치해 환기에 유리하게 설계했다. 발코니 확장시 주방 평면의 형태를 패밀리 키친이나 스토리지 형태로 변형할 수 있다. 자녀방 사이의 벽체는 가변형으로 만들어 대면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공용 욕실 복도에는 안방과 별도로 파우더룸을 마련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84㎡B 타입은 발코니 확장시 자녀방 사이 가변형 벽체를 허물어 넓은 침실이나 룸인룸, 창고 용도로 활용하기 위한 평면으로 설계를 선택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에는 넓은 형태의 침실로 꾸며진 방을 선보이고 있다. 이 평면은 A타입과 달리 안방에 워크인이 가능한 드레스룸이 마련됐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8호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복정역 1번 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6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1664>
하남=최성남 한경닷컴 기자 sulam@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 <li>[미사강변푸르지오①규모] 미사강변도시 첫 민간 분양 아파트 1188가구</li><li>[미사강변푸르지오③구성]망월천 바라보는 수변단지</li><li>[미사강변푸르지오②입지]단지 앞 수변공원·옆으론 초·중교 인접</li>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