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입력 2013-10-04 11:00  


[뷰티팀] 여성에게 머리카락은 아름다움을 표출하는 수단이자 관리하기 까다로운 신체 일부로 인식된다. 단백질 성분으로 구성된 머리카락은 외부자극에도 쉽게 손상될 뿐만 아니라 한번 손상된 다음에는 회복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한 자외선과 황사, 건조한 바람이 부는 봄철에는 모발은 물론 두피까지 건조해져 비듬을 유발하고 이는 모공을 막아 모발 성장을 방해하고 머릿결을 손상시킬 수 있어 더욱 각별한 관리를 요한다.

이번 가을 헤어관리를 위해 효과적인 제품을 찾고 있다면 ‘머릿결 좋아지는 샴푸’로 입소문 난 제품들을 모아 살펴보기로 하자. 특히 극손상모, 얇은 모발, 건조한 모발 등 케어가 필요한 헤어를 지닌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가을철 효과적인 헤어 집중케어 TIP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른 영양섭취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우선이다. 머리카락은 영양분이 마지막에 도달하는 부위로 평소 고른 영양섭취와 규칙적인 수면을 통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줘야 한다.

생활습관도 중요하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반드시 머리를 말려주고 머리가 젖은 상태로 묶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공기가 통하지 않는 상태에서 젖은 머리카락은 곰팡이 및 세균 번식을 촉진할 수 있다.

더불어 황사나 꽃가루, 분진 등의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이면 외출 직후 브러시로 머리카락 및 두피에 남은 먼지를 털어낸 후 두피 구석구석을 말끔히 씻어내야 한다. 두피나 머리카락에 쌓인 미세먼지는 피지와 결합해 모공을 막고 이는 두피의 대사 작용을 방해해 지루성 두피염이나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샴푸 방법이다. 머리를 하루 1~2회 정도 미지근한 물로 감아주는 것이 적당하다. 이때 샴푸나 컨디셔너 등의 헤어제품은 각자의 머릿결과 두피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나에게 맞는 샴푸’는 어떻게 고를까


(왼쪽부터 에스페리언자 두피 모발 강화샴푸, 수아비스 아르간 두피케어 샴푸, AGK(오공큐) H-서플라이 헤어 샴푸)

최근 헤어 집중케어 제품은 두피 유형과 머리카락의 상태를 고려해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지성 및 건성 두피를 위한 제품은 물론 건조한 모발, 푸석푸석하고 윤기 없는 모발을 위한 제품 등은 이미 익숙한 헤어 제품이다.

만일 각각의 문제점에 따른 맞춤 관리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기 원한다면 보습, 영양공급, 탄력 등 특정 기능에 초첨을 맞춘 헤어 제품을 추천한다.

두피 모발 강화용 삼푸 제품을 사용하면 두피 관리와 헤어 스타일 연출에 효과적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에스페리언자 두피 모발 강화샴푸(오리엔탈 허브 클리닉 샴푸)가 있다.

녹차, 석류, 인삼, 당약 등의 11가지 한방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주어 푸석푸석하고 거칠어진 두피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가꾸어 준다. 두피의 건조화로 인한 각질을 예방하기 위한 보습제가 함유되어 있어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민감성 두피와 힘없는 모발에는 수아비스 아르간 두피케어 샴푸가 있다. 유기농 아르간 오일의 적절한 유수분 공급으로 두피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두피케어 샴푸 제품으로 천연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며 천연 허브 에센셜 성분이 청결하고 건강한 두피로 관리한다.

지성 두피와 얇은 모발을 지녔다면 피지를 조절해 주는 비타민H(바이오틴)와 페퍼민트 오일, 티트리 오일의 함유한 AGK(오공큐) H-서플라이 헤어 샴푸를 추천한다. 천연 계면활성제 성분과 살구씨 오일이 두피 자극 없이 두피와 모발의 오염물을 씻어내고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모근부터 가벼운 볼륨감을 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