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성 '2명 중 1명'은 '심한 생리통' 고생

입력 2013-10-04 11:34  

올해 2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7~2011년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 자료 분석결과 생리통 진료 환자가 2007년 8만 6787명에서 2011년 12만 7498명으로 47.9% 증가했다. 또 2007년 대비 2011년 진료환자 증가율 역시 20대가 65.9%로 가장 높았으며 30대와 20대 미만 환자의 증가율도 58.9%와 47%를 각각 기록했다.

실제로 생리통을 앓고 있는 여성은 생리를 하는 여성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우리나라 여성 인구 중 5백만 명 정도가 생리통을 겪고 있다고 추정할 수 있다. 이는 개인에 따른 통증의 차이가 있을 뿐 대부분의 여성들이 생리통을 겪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성에게 있어 월경은 본인의 건강을 입증하는 자체(Self) 건강검진이기도 하지만 월경과 함께 찾아오는 생리통으로 인해 고통 받는다는 사실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다. 특히 여성의 사회 진출이 높아짐에 따라 여성들이 회사 내에서 견뎌내야만 하는 생리통은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또 직장 여성이 아니더라도 심한 생리통은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끼칠 만큼 치명적이다.

이에 시중에는 여성만을 위한 다양한 생리통 완화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들은 여성들의 사회 진출 빈도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하여 휴대 간편하고, 사용법이 간단한 점이 특징이다. 또 생리통의 근본적인 원인 해결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다.
 
■주식회사 닥터스의 여성청결팩 ‘궁모(宮毛)’  

주식회사 닥터스(대표 박갑도)의 ‘궁모(宮毛)’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의 균형을 조절하여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자궁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100% 오가닉 여성청결팩이다. 

궁모에는 호르몬 조절 및 여성질환에 효과적인 익모초, 로즈오일, 알로에베라즙 등이 들어있어 생리장애, 폐경기 증후군, 갱년기 장애 등 호르몬 불균형으로 초래되는 여성 질환을 완화한다. 또 어혈제거효과 및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도 들어있어 자궁 내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한 자궁 관리에 도움을 준다. 

외음부 마사지용 앰플, 패드용 앰플, 오가닉 코튼 패드로 구성된 궁모는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외음부 마사지용 앰플로 외음부를 마사지해주고, 패드용 앰플을 오가닉 패드에 부어 속옷에 부착하여 착용한 후 약 1시간 후에 떼어내면 된다.  


■주식회사 칼라세븐의 생리통 치료 의료기기 ‘우먼스트레스프리’  

주식회사 칼라세븐(대표 박경준)의 ‘우먼스트레스프리’는 인체의 특정한 지점에 특정한 파장대역의 가시광선 자극을 줘 근본적인 생리통증 원인을 치료하는 생리통 치료 의료기기다.  

우먼스트레스프리는 신체 특정부위에 서로 다른 에너지를 갖는 빛을 쪼임으로써 손상된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특정한 생리활성을 분비하도록 하는 칼라라이트테라피를 모태로 한 기술의 제품이다. 이는 국내 2개 대학병원에서 임상실험을 거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생리통치료기로 허가 받았다.  

이 제품은 주머니에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생리기간 일주일전 하루 1~2회, 20분씩 배꼽 아래 2곳에 광선프로브를 부착해 가시광선을 조사(照射)하면 된다.     
 

■주식회사 메디룬의 휴대용 통증완화기 ‘아이룬’

주식회사 메디룬(대표 강신원)의 휴대용 통증완화기 ‘아이룬’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생리통과 근육통 완화기기로 정식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생리통 완화 프로토콜이 내장된 TENS(경피신경전기자극)와 국소부위 온열자극으로 생리통을 완화한다. 

이번 허가는 메디룬이 분당서울대병원, 충북대병원에서 실시한 아이룬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11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결과 생리통 완화 효과에 대한 유효성을 검증 받았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