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김종국 사장과 18개 지역 계열사 사장단은 7일 '방송 경영 정상화를 위한 건의문'을 발표해 "지상파 광고 매출은 급격히 떨어지는 반면 제작비는 급등해 제작 기반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사장단은 "18개 지역 계열사는 올해만 9월까지 총 157억 원의 적자가 나는 등 지상파의 생존 자체가 위협받는 상황"이라며 "이대로는 '대장금'이나 K-팝 등 한류를 주도한 고품질 콘텐츠의 생산 기지 역할을 하기 불가능하다"고 호소했다.
이어 "지상파만을 과도하게 옥죄는 차별적 광고 규제가 지상파 위기의 근본 원인"이라고 강조한 뒤 "중간광고 규제와 같은 불합리한 규제는 '동일 서비스 동일 규제 원칙'에 따라 케이블TV나 IPTV 등과 동등한 수준으로 정상화해 달라"고 건의했다.
MBC 사장단은 이 건의문을 방송통신위원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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