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를 위한 칫솔, 천연모와 나일론 어느 것이 좋을까?

입력 2013-10-08 18:12  


[라이프팀] 최근 천연모 칫솔의 수입이 늘면서 건강한 치아를 지켜주는 칫솔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치아와 구강위생에 좋은 칫솔은 어떤 칫솔일까?

천연모 칫솔의 특징은 장기간 사용하더라도 모가 휘거나 눕지 않으며, 모 스스로가 닳으면서 치아표면 손상을 최소화시키고 잇몸을 보호하며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기능과 종류에 따라 개운함과 상쾌한 느낌의 정도를 달리할 수 있다.


한편 천연모의 종류는 크게 1.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나는 분을 위한 부드러운 모와 2. 잇몸강화 및 마사지와 개운한 느낌을 원하는 분을 위한 단단한 모 두 가지로 나뉘어 판매된다. 부드러운 모 제품에는 말, 산양, 곰, 돼지, 오소리 등의 모가 다양하게 섞인다.


천연모 칫솔의 사용 기간은 솔이 닳아 양치가 잘 안 될 때까지 쓰면 되는데 보통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 주면 된다. 일반 나일론 모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모가 벌어져 양치가 잘 안 되는 주기가 3개월이다.


천연모 칫솔은 동물의 체모로 만들어진다. 일부에서는 위생상의 문제에 대해 걱정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 과거에는 가공 단계에서 위생상의 문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기술의 발달로 철저한 살균 시설을 갖춤으로써 양질의 모를 이용한 천연모 칫솔을 대량 생산하고 있다.


일반 칫솔의 경우 기본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나일론 모가 심어져 있어 잇몸 등에 많은 자극이 가게 된다. 그러나 천연 혼합모의 경우 칫솔질 방향에 따라 모가 움직이기 때문에  잇몸에 대한 자극이 적다.


임플란트 환자의 경우 잇몸이 많이 약해져 있어 강하게 양치할 경우 잇몸 손상으로 치주염등을 유발할 수 있다. 거의 자극이 없는 천연 혼합모를 이용하여 임플란트한 치아 주위를 양치하면 된다.


태전약품판매(주), O&K, AOK, TJHC와 함께 토털헬스케어 유통기업 태전그룹의 계열사인 티제이팜에서는 에비수 그룹과의 단독계약을 통해 고급 천연모 칫솔을 한국에 유통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약국판매용으로는 4가지의 번들제품이 구성되어 있다. 짧고 넓은 헤드로 어금니안쪽의 찌꺼기까지 제거하는 비천연모(나일론) 칫솔 3종과 치아 얼룩제거 실리콘 스틱 및 3중모 혀 클리너도 시판 중이다. 천연모 칫솔 에비수 제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늙으면 죽어야…” 막말 판사, 이번엔 여성 비하 논란
▶ 180kg 괴물 오징어, 스페인 해안서 잡혀…전문가도 '깜짝'
▶ 청소년 성인병 증가, 매년 126억 진료비 지출…‘우리 아이는?’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sns 보내기 -->
▶ 태풍 다나스, 8일 대한해협 통과…남해안 최고 200mm 호우
▶ [포토] 현아 '윙크가 뇌쇄적이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