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MBC 에브리원 ‘손담비의 뷰티풀데이즈2’에서 손담비와 헤더막스가 만났다. 몸매 좋은 두 여자가 만나 새로운 운동에 도전했다.
평소에도 운동을 즐겨하는 손담비와 헤더막스가 함께하는 운동 종목은 스피닝. 몸매에 탄력을 불어 넣어줘 아름다운 곡선 라인을 가꿔주는 운동이다. 스피닝을 배운 헤더막스는 "필라테스나 조깅, 다 좋아하는데 스피닝은 힘드네요"라며 장난스럽게 힘든 기색을 내비쳤다.
마지막에는 손담비의 ‘미쳤어’ 음악에 맞춰 스피닝을 진행했다. 실제 안무인 웨이브와 스피닝을 접목한 동작을 따라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완벽 비율을 가진 두 여인이 함께한 운동 ‘스피닝’
손담비와 헤더막스는 강남의 센트리얼 휘트니스 센터를 찾아 스피닝을 배웠다. 건강한 바디 라인을 가꾸기 위해 새로운 운동을 접해본 것.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두 사람은 스피닝을 접하기 전 부터 들떠 있었다.
스피닝을 시작하기 전, 위험을 줄이기 위해 스트레칭부터 시작했다. 헤더막스는 자신이 자주 하는 스트레칭법을 소개했다. 허벅지와 발목, 허리를 돌려 유연하게 풀어주며 준비 태새를 가췄다. 이 때 손담비는 응용 동작으로 폴더 스트레칭을 시연해 헤더막스의 감탄을 자아냈다.
스트레칭 종료 후 스피닝 시작 전, 필수 단계는 두 가지다. 1. 안장 조절하기: 스핀 바이크를 다리 길이에 맞춰 골반 높이로 조절. 2. RPM 맞추기(*RPM: 분당 바퀴의 회전수) : 왼쪽으로 돌려 리셋, 분당 회전하는 바퀴 수의 RPM을 이용해 실제 실외에서 타는 것과 똑같이 진행. 이 때 RPM이 낮아지면 바퀴 수가 적게 돌아 페달의 무게가 무거워진다.
→ 스피닝에 대한 궁금증 해결
Q. 러닝과 스피닝의 칼로리 소모 비교?
스피닝>러닝. 약 3~4배 칼로리 소모가 높고 스피닝 약 50분을 하면 1000kcal를 소모하는 것과 같다.
Q. 스피닝의 효과?
애플힙, 힙업에 효과적인 스피닝
Q. 내리막길 운동할 때 소모되는 칼로리?
오르막길 운동할 때보다 더 많다. 가볍게 빨리 돌리면 허벅지가 얇아지고 탄력이 업된다.
■ 헤더막스와 손담비가 찾은 그 곳은 어디?
손담비와 헤더막스가 스피닝을 배운 곳은 서울 강남역 주변에 위치한 센트리얼 휘트니스다. 입지는 물론 시설이 훌륭해 연예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도심 속의 에너지 재충전을 위한 모토로 세워진 센트리얼 휘트니스는 도심의 중심에서 건강한 몸을 가꾸는 곳이다.
또한 한국 모델 협회 공식 지정 휘트니스로 지정되며 강남 일대에서 더욱 수준 높은 휘트니스로 명성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쾌적한 시설과 트레이너들의 수준 높은 강습과 다양한 GX 프로그램(필라테스, 스피닝, 골프)가 갖춰져 있어 강남의 떠오르는 휘트니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