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개편…제작·결과 측정까지 가능

입력 2013-10-11 14:4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페이스북은 11일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만 알면 광고 제작 및 결과 측정까지 손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도구를 소개했다.

이번 개편은 지난 6월부터 페이스북이 진행한 '광고 단순화'의 일환으로 페이스북의 광고 만들기 처음 단계부터 ‘웹사이트 클릭 유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늘리기’, ‘앱 설치’ 등과 같은 총 8개의 구체적인 광고 목적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광고의 목적을 선택하고 나면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광고 형태 및 위치 등을 보여줘 중소 기업이나 개인 마케터들의 광고 집행이 한결 쉽고 간편해졌다. 모바일에서만 광고를 하고 싶다거나 세부 옵션을 달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광고 설정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함께 개편된 광고 관리자 도구 또한 보다 직관적으로 광고 효과를 보여준다. 처음에 선택한 광고의 목적, 결과, 또한 결과 달성을 위해 소요된 비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에 게재한 광고들의 효과를 보다 정확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앱 설치’를 유도하는 것을 광고 목적으로 설정했다면, 광고를 통해 총 몇 건의 설치가 이뤄졌는지, 해당 결과를 얻기 위해 소요된 비용은 얼마인지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개편은 향후 수주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다. 비즈니스를 위한 블로그에 게시된 안내 영상 (https://www.facebook.com/facebookforbusiness/news/objective-based-ad-buying-and-reporting)을 통해 새로운 광고 도구의 모습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