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참치캔부문 1위로 선정됐다.
동원참치는 1982년부터 30여 년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아왔다. 지난해에만 2억 1천만캔의 참치를 판매했다. 인기비결은 동원참치의 다양한 제품력에 있다.
초기 참치캔은 ‘고급품’,‘ 선진국형 식품’으로 포지셔닝하고 차별화에 촛점을 맞춰 소비자에게 고급품의 인식을 확고히 심어 주었다. 또한 동원은 제품 브랜드 정책까지도 깊이 있게 고찰하여 그 이름을 이후 ‘동원참치 살코기캔’으로 이름을 바꾸어 바꾸는 작업을 감행했다. 그 결과 동원참치는 현재 시장 점유율 70%에 이르는 참치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또한 최근에는 고객들의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가미참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매운고추참치, 볶음짜장참치, 정통불고기참치, 마요참치를 출시했다.
동원F&B는 지난해부터 ‘건강한 요리는 맛있다’라는 이름으로 소비자 참여 요리대회도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요리는 맛있다’는 동원F&B의 건강한 제품 (동원참치, 델큐브참치, 순닭가슴살, 리챔, 쎈쿡, 도토모 등)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건강하고 창의적인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는 행사다.
또한 대형마트 등에서 동원F&B의 건강한 제품들을 이용한 건강 레시피를 알려주는 쿠킹클래스도 상시 진행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