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대다수의 뷰티 전문가들은 깨끗한 피부의 기본을 ‘세안’으로 꼽는다.
아무리 고가의 화장품을 바르고 피부관리를 받는다 해도 평소 세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피부관리에 시간과 돈 낭비를 하고 있는 격. 완벽한 스킨케어를 위해서는 똑똑한 클렌징, 꼼꼼한 세안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스킨이나 로션, 수분크림 등의 기초화장품을 이용할 때에는 피부타입에 따라 꼼꼼하게 따져 구입하지만 기초화장품보다 더욱 중요한 클렌징제품은 피부타입을 따져 꼼꼼히 구입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클렌징제품을 구입할 때 역시 기초화장품만큼 피부타입에 신경 써 클렌징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크림타입의 클렌징제품부터 워터타입까지 클렌징워터, 클렌징오일, 클렌징로션, 클렌징젤, 클렌징크림 등 세안시 사용하는 클렌징제품 종류도 매우 다양해졌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타입에 따라 알맞게 선택하면 된다.
메이크업 후 클렌징 제품 – 클렌징오일, 클렌징로션 추천
클렌징은 외부 유해 환경으로 인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메이크업의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내는 피부관리의 기초 단계이다. 클렌징을 소홀히 할 경우에는 모공 속 각질이나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이 쌓이면서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클렌징오일은 마사지 후 다른 제품을 이용하여 따로 닦아 낼 필요 없이 바로 물로 세안할 수 있어 간편하고 세안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아 건조한 환절기날씨에 특히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클렌징오일은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한 1차 세안제로 오일이 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을 녹이기 때문에 자극 없이 블랙헤드 및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 역시 중요하다. 클렌징오일 성분이 모공 속에 남아 있게 되면 클렌징오일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피부트러블 등 클렌징오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클렌징오일 클렌징폼을 이용해 이중 세안을 해주어야 한다.
클렌징오일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RS 클렌징오일은 대표적인 클렌징오일 추천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동물성오일 대신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수분을 같이 조절해 주어 세안 후에도 미끌거리거나 당김 없이 촉촉함을 선사해주며 문제 많은 모공 속 피지까지 케어해준다.
클렌징 후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제품 – 얼굴 마스크팩 추천
메이크업을 지운 후 얼굴에 수분을 보충하기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는 마스크팩 있다.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게 되면 피부 표면에 막을 형성해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차단해주는 마스크팩 효과가 있어 간편한 방법으로도 피부관리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피부에 좋은팩, 천연팩 등의 마스크팩 효과로 피부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얼굴마스크팩 추천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RS 브이랩 시스템 세븐 화이트닝 콜라겐 4D 마스크는 마스크팩시트가 얼굴 굴곡에 맞춰 특수 설계되어 얼굴선을 가다듬어 주고 얼굴 윤곽을 끌어올려주는 탄력적인 마스크팩이다.
또한 미백 기능성 인증 제품으로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관리해주며 수분 유지 능력이 뛰어난 마치현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주는 마스크팩효과를 지니고 있다.
마스크팩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마스크팩을 매일 이용하는 것보다는 일주일에 1~2번 정도의 마스크팩주기를 갖는 것이 좋으며 사용하기 전 마스크팩 유통기한을 필수로 확인하여 마스크팩부작용을 줄이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