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KBS 드라마 ‘미래의 선택’이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이틀 간 1회와 2회가 방영되면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미래의 선택’은 미래의 내가 찾아와 조언을 해주고 다른 운명을 개척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선택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타임슬랩의 소재 드라마다. 윤은혜와 정용화, 이동건 등 쟁쟁한 스타들이 출연하면서 월화드라마 경쟁 속에서 잘 살아남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래의 선택’에서는 특히 드라마 속 여자 등장인물들의 개성을 살린 헤어스타일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주인공 나미래 역을 맡은 윤은혜의 헤어 펌 스타일은 올 가을 새로운 트렌드로 유행할 것으로 짐작케 한다. 한채아와 최명길의 멋스러운 긴 웨이브와 짧은 단발 컷도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윤은혜는 방송작가를 이루겠다는 불굴의 의지로 똘똘 뭉친 모닝3팀 막내 작가를 연기한다. 원래 직업은 대기업 콜센터 계약직 직원이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아줌마의 조언에 따라 방송작가의 꿈을 다시 펼치기로 마음먹는다.
극 중에서 나미래 역을 맡은 윤은혜의 헤어스타일은 전체를 트위스트 스파이럴 와인딩한 웨이브 펌이다. 전체를 층지게 커트한 8,9호 롯드로 트위스트 스파이럴 와인딩하여 탄력 있는 웨이브 펍을 하고 스크런칭 드라이 기법으로 스타일링한 것이다.
한채아는 넘치는 애교 뒤에 독한 프로정신을 갖춘 리포터 서유경 역을 맡아 ‘남심’을 사로잡고 있다. 한 남자를 두고 윤은혜와 팽팽하게 경쟁하는 긴장감 가득면서도 아슬아슬한 러브 스토리를 펼쳐내고 있다.
서유경 역을 맡은 한채아는 굵고 자연스러운 웨이브의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굵고 풍성한 물결웨이브는 청순하고 여성스러움의 상징이다. 여신 웨이브라고 불리기도 한다. 한채아는 여신 웨이브를 통해 엣지 있는 리포터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사랑스러운 미소와 치명적 매력을 가진 팜프파탈 알파걸의 리포터를 연기한다.
큰미래 역을 맡은 최명길은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과거로 돌아온 미래의 나미래다. 힘들었던 결혼 생활을 되돌리기 위해25년을 거슬러 계획적으로 과거로 왔지만 다혈질인데다 곧잘 흥분하는 성격 탓에 허점이 난무한 성격이다. 자신의 남편과의 연을 끊고 완벽한 남자인 세주와 미래를 이어주기 위해 악착같이 뛰어다닌다.
극 중 최명길은 층이 많이 내지 않고 한 쪽으로 길게 내린 A컷 단발 스타일을 연출했다. 머리의끝 부분은 롤펌으로 살짝 안으로 말아 더욱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했다. 커리어 여성의 도도한 이미지를 주는 단발 컷으로 촉촉하고 윤기나는 질감의 헤어 제품으로 마무리 하면 시크한 멋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
>>펌 헤어 스타일링 오래 유지하는 똑똑한 관리법
긴 웨이브부터 짧은 단발까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헤어 연출법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보다 멋스러운 스타일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헤어 관리법을 숙지해 꾸준히 케어할 필요가 있다.
웨이브 머리의 경우 건조한 상태에서 빗질을 하면 부시시한 느낌이 든다. 젖어있는 모발일 때 굵은 빗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손가락으로 엉킴 정도를 가볍게 풀어주는 것이 좋다. 드라이를 할 때에는 뿌리는 따뜻한 바람으로 말리고 모발은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윤기 있는 웨이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반면 단발머리는 대부분 집에서 열펌기를 사용하여 관리한다. 그러나 매일같이 열 펌기를 사용하면 열기로 인해 모발 손상이 쉽게 된다. 따라서 열펌기 사용하기 전에 모발을 보호해주는 에센스를 사용해야 한다. 평소에도 상한 모발을 관리하는 트리트먼트제를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드라이 시 80%정도 말린 상태에서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면 더욱 윤기 있고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한 헤어 관리, 이렇게 해보자
최근에는 기능성 헤어 케어 제품이 출시 돼 모발의 습도를 조절하고 두피의 피로를 제거하면서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빗질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모발을 무겁지 않게 부드럽게 가꾸어 준다.
건조하고 거칠어진 모발은 헤어 오일을 발라 영양을 채워 부드럽게 정돈시켜주어야 한다. 로레알 프로페셔널의 미틱오일은 아로마 향의 탁월한 모발 보호 기능을 갖춘 멀티 기능성오일로, 건조한 모발에 윤기와 영양을 더해주고, 염색 후 헤어 컬러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오보카도와 포도씨 오일을 함유해 풍부한 영양감을 자랑하며, 오일 고유의 끈적임이 없어 건조한 모발에 적합하다.
밀크쉐이크 컬크림은 과일 추출물과 비타민의 조합, 무기질 성분이 모발에 상쾌함과 활력을 주어 부드러움과 윤기를 제공한다. 형상 기억 폴리머(Shape-momory Polymer)는 피막형성제와 고착제가 늘어지는 컬을 다시 탱탱하고 탄력 있게 잡아준다. 만들어진 컬은 24시간 지속되며 정전기를 제거하고 헤어컬의 볼륨을 항상 풍성하게 유지시켜 준다.
(사진제공: KBS 드라마 ‘미래의 선택’ 홈페이지, KBS 드라마 ‘미래의 선택’ 방송 캡처, 로레알프로페셔널, 밀크쉐이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