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종사자가 '멘토'로 직업 관련 조언도
직업적성 파악 위한 '스터디룸', '현장체험학습' 등 제공
모든 직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진로 교육 커뮤니티 웹진 '잡피디아'(www.jobpedia.co.kr)가 21일 개설됐다.
잡피디아는 한국고용정보원이 분류한 국내 1만1,245개 직업 정보뿐 아니라 새로 생겨나는 직업에 관련한 정보도 수시로 업데이트한다. 취업 준비생과 구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잡피디아는 수많은 직업정보 안에서 자신의 적성과 관심에 맞는 직업을 찾아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직업명을 알고 있어야만 검색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존 직업정보 사이트와 차별화했다.
잡피디아는 직업 정보뿐 아니라 '멘토룸'을 통해 실제 현장의 전·현직 종사자로부터 직업 관련 이야기 및 조언을 들을 수 공간도 마련했다. 각 직업의 멘토는 '멘토 Q&A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에 답해주거나 직업 관련 글과 정보를 '멘토 자료실'에 올리고, '멘토 칼럼'을 통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한다.
'멘토룸'은 재능·지식기부 형태로 운영되며 현재 전·현직 종사자 90명이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잡피디아 측에 연락하면 확인 절차를 거쳐 멘토 종사자로서 활동할 수 있다.
잡피디아 관계자는 "적성과 상관없이 수능 점수에 맞춰 대학에 진학하고 되는 대로 직장에 취업하는 현실에서 탈피해 다양한 직업정보 안에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 그에 맞는 길을 찾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잡피디아가 출발했다"고 말했다.<사진=잡피디아 캡쳐>
한경닷컴 이정진 인턴기자 jleel080302@gmail.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