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댓 캠핑'은 국내 1300여개 캠핑장 위치를 기반으로 캠핑장 현장 체크인(check-in)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캠핑족이 캠핑장에 입장할 때 푸시 알림을 통해 체크인 요청을 보낸다. 체크인 뒤 입장하면 캠핑장에 머물고 있는 다른 캠핑족들과 앱을 통해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페이스북 등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캠핑 사진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올 댓 캠핑' 앱은 캠핑장 인근 10km 이내에 있는 주변 지역 정보도 제공한다. 인근 캠핑장 뿐만 아니라 장을 볼 수 있는 마트, 캠핑 및 아웃도어 매장, LPG충전소·주유소를 인접 거리순으로 찾아볼 수 있다. 또 캠핑 여행 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가까운 병·의원 및 보건소, 보건진료소 정보도 제공한다. 주변 시설에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전문 앱인 '김기사'를 연동시켜 손쉽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게 한 것도 특징이다.
고재갑 라스트캠핑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적게는 20~30팀, 많게는 100여팀이 한 캠핑장에 캠핑을 하기 때문에 캠핑장은 하나의 커뮤니티"라면서 "전국 1300여 캠핑장에 매주 2만명 이상의 캠핑족이 모이기 때문에 커뮤니티용 앱으로 '올 댓 캠핑'이 유용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올 댓 캠핑'은 오는 25~27일까지 충남 태안의 몽산포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캠핑대회인 '2013년 캠핑퍼스트 가을정기캠핑' 공식 서포터즈 앱으로도 선정됐다. 캠핑퍼스트(대표 이동환)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1100여팀, 약 5000여명의 캠핑족들이 참가한다. 1100팀 온라인 모집이 1분만에 마감되는 등 국내 캠퍼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경닷컴 김민성 기자 mean@hankyung.com 트위터 @mean_Ray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