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인 20명 '창업 성공비결' 들려준다

입력 2013-10-22 21:12   수정 2013-10-23 04:11

산학연 협력 엑스포, 오늘 코엑스서 개최


“본인이 잘하는 것과 시장의 수요 사이에 있는 접점을 매치시켜라.”(남민우 다산네트웍스 대표)

산업계, 학계, 연구 분야의 협력 성과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2013년 산학연 협력 엑스포’가 23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미래창조과학부와 교육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에는 남민우 대표 등 선배 창업가들이 대거 멘토로 나서는 등 취업·창업 관련 행사가 예전보다 풍성해졌다.

주요 프로그램 가운데 학생창업 페스티벌에서는 10여개 창업 준비팀이 창업 아이템을 현장에서 발표해 우수성을 가리는 ‘V-Week대회’가 열리며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한 창조문화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창업 방법을 알려주는 창업문화체험관에는 창업에 성공한 젊은 벤처인 20여명이 들려주는 창업 비결이 전시된다. 25일에는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 유현오 (주)제닉 대표 등 선배 창업자들이 멘토로 나서는 토크쇼와 학생창업네트워킹파티 등 행사도 열린다.

지역대학과 기업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페스티벌에서는 학교기업, 산업단지캠퍼스, 산학협력 기술지주회사, 대학기술이전 전담조직 등이 내놓은 우수성과를 전시한다.

파워로직스 한국정밀 등 대학들이 추천하는 150여개 협력기업이 현장에서 200여명을 채용하는 ‘가족기업 취업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LG히다찌 동우화인켐 등 6개 기업은 ‘창인(創人) 발굴 오디션’을 열고 최종 우승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는 산학협력유공 44점과 창업유공 22점 등 66점에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관람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uicexpo.org)나 전화(02-6000-8571)로 확인하면 된다.

산학연 협력 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 10년간의 산학협력 우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창업 가이드를 제시하는 행사로 꾸며진다”고 말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