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올 상반기 청각을 활용한 브랜드 송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를 공개한 데 이어 오감브랜딩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후각을 활용한 ‘기아 향’을 28일 선보였다.
기아차는 기아 향에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내고자 ▲활력 넘치는(Vibrant) ▲믿음직스러운(Reliable) ▲눈에 띄게 탁월한(Distinctive) 등 기아차의 브랜드 속성이 담긴 다양한 원료를 혼합해 가죽 느낌의 향을 독특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기아 향은 향수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피피 어워드’를 세 차례 수상하고,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르마니 코드’, 버버리의 ‘브릿 골드’ 등 유명 향수를 개발한 세계적인 조향사 앙투앙 리(Antoine Lie)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기아 향은 향수, 실내용 방향제, 차량용 방향제 3가지 타입으로 개발됐으며, 11월 중순 이후부터 쇼룸뿐 아니라 서비스센터, 드라이빙센터 등 기아차의 다양한 고객 접점 공간에서 기아 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아울러 기아차는 기아 향을 차량 공조시스템에 연계해 향후 출시되는 신차에 적용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는 감각 중 하나인 후각에 기아차 브랜드를 담아냈다”며 “언제 어디서든지 기아차를 느낄 수 있는 기아 향을 통해 고객들과 기아차의 브랜드 감성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