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의이사 “포장이사가격 업체별로 확인하고 무조건 싼곳은 피해야”
보다 편하게 이사를 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장이사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다. 하지만 실상은 만족할만하지 않다. 소비자보호원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용자의 76%가 피해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해 곤욕을 치르고 있다.
그렇다면 포장이사 전문업체 선정시에 유의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 정확한 포장이사 견적을 알려주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계약 전 직접 방문견적을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그렇지 못하더라도 이사 갈 집의 작업환경을 자세히 설명해야 추가운임 시비를 줄일 수 있다. 대문 앞 주차가 가능한지, 골목에 5톤 화물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지, 계단 폭은 얼마나 되는지, 혹은 창문과 베란다 앞에 전깃줄 등으로 인해 사다리차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등을 미리 설명해야 추가인원과 차량 및 시간의 투입으로 인한 운임시비를 막고 포장이사비용(포장이사가격)을 확정 지을 수 있다.
○ 피해보상이행보증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한다
포장이사견적비교에서 무조건 싼 곳을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무허가업체를 이용했다가 피해를 입고 보상받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운송주선업협회를 통해 해당 이사업체의 피해보상이행보증보험 가입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인터넷 등을 통해 업체를 이용해본 경험자들의 후기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광고성 홍보글이 많아 진짜 후기를 걸러내기 어려운 경우도 많지만 직접 경험해본 경험자들의 후기는 업체 선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포장이사전문업체 비교견적사이트 신사의이사 관계자는 “바쁜 일정탓에 전화로만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급적이면 직접 방문견적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방문견적을 통해 정확한 운임을 결정해 분쟁을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장이사를 해줄 이사팀장의 성품이나 자질도 어느정도 살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해보상이행 보증보험(500만원 이상)에 가입한 관허업체인지, 24시간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는지, 보다 꼼꼼하고 세심한 포장이사 전후관리를 하는 곳인지 따져봐야 한다”며 피해보상이행 보증보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