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내산 육우 캠핑요리대회가 10월 26일(토) 경기도 연천군 한탄강 오토캠핑장 내 인공폭포 앞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내산 육우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캠핑장 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최근 급증하고 있는 캠핑 인구에 어울리는 건전한 캠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육우란 국내법상 한우고기와 젖소고기를 제외한 모든 국내산 소고기를 의미하지만, 대부분 고기 생산을 주 목적으로 사육된 얼룩소(홀스타인) 수소를 말한다. 육우는 우리나라에서 태어나 우리 농가에서 한우와 같은 사양환경, 방식으로 키워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냉동 수입쇠고기에 비해 안전하고 신선하며 가격은 한우의 60%정도로 경제적이다.
행사는 사전 참가신청과 현장접수를 포함, 총 100가족이 참가하여 예선 대회를 거치고 본선에 진출한 20가족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대상은 육우 안심을 이용해 꼬치구이를 선보인 기은/기덕이네 가족(박정원 님 외 3명)에게 돌아갔다.
행사 중에는 국내산 육우고기 시식, 육우 캐릭터와 함께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문패 만들기, 사격 게임 등 이벤트가 열렸으며 국내산 육우 육포 등 다양한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여 캠핑장 내 가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한편,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한국낙농육우협회 홈페이지 게시 등 육우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