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률 기자] 수능에 이어지는 대학입시와 취업으로 면접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면접으로는 필기시험으로는 결코 알수 없는 인성과 자신감, 의지 등을 엿볼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현대의 기업은 입사희망자의 학력이나 지식 보다 창의성과 협력성, 진취성에 더 많은 비중을 두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면접을 볼 때 면접관들이 가장 많은 비중을 두는 것은 무엇일까? 모두 다는 아니지만 아직도 상당수의 면접관은 인상을 먼저 본다고 한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인상이란 얼마나 잘생기고 못생겼냐의 문제가 아니다. 눈빛에는 얼마나 강한 의지와 자신감이 담겼는지 믿음직하고 성실해 보이는지 등을 본다. 물론 얼굴이 단정하고 타인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겠느냐도 중요하다.
면접관은 외모 다음에 목소리와 행동, 자기표현력, 자신감 등을 살펴보고 얼마나 조리있게 대답하는가 등을 눈여겨 본다고 한다. 그리고보면 엣말의 '신언서판'이라는 말이 오늘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자신감있게 말을 하려면 사실 외모에도 어느 정도 자신이 있어야한다. 여성의 경우 광대뼈가 많이 튀어나와서 울퉁불퉁해보이고 남자다우며 사나워 보인다면 면접관들에게 "혹시 동료나 선후배들과 트러블을 일으키지는 않을까" 하는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지나치게 많이 돌출된 광대뼈의 원인을 살펴보면 광대뼈 자체가 크고 돌출된 경우와 광대뼈에 위치한 근육이 두껍거나 지방이 축적된 경우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광대뼈 근육이 발달하거나 지방이 축적된 경우에는 보톡스 주사나 지방분해로 광대뼈 부위를 작게 만들 수 있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광대뼈가 지나치게 큰 경우 근육이 많이 분포되어있다면 보톡스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대뼈가 원래 크게 돌출되어있다면 광대뼈를 축소하는 광대축소수술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한다.
광대뼈 축소수술의 경우 일반적으로 앞 광대는 다소 살려주고 옆 광대는 축소해야 작고 어려보이는 얼굴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나 앞광대가 강한 경우에는 통통한 볼 살이 강조돼 오히려 동안으로 보이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광대뼈의 돌출된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여 수술의 방법과 정도를 결정해야 한다.
윤 원장은 또 "광대뼈축소수술을 받을 때에는 고도의 의료기술이 필요한만큼 병원과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안면윤곽수술을 전문적으로 시술하고 의료진의 수술경험이 충분하며 수술결과도 좋은 전문병원에서 받는 것이 환자의 안전과 부작용의 방지를 위해서도 바람직합니다"라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사우디 차량 운전 여성 14명 체포 왜?
▶ 개 꼬리 공격하는 펭귄, 대체 왜 그랬어
▶ 과소비하면 도망…'돈 아껴주는 지갑' 발명
▶ 일본 '친구 대여' 서비스 성업…"악용 가능성"
▶ [포토] 김옥빈 '가을에는 역시 체크죠'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