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 손상관리, 영양공급에 집중! 긴머리 빨리 기르는 법과 말리는 방법 추천

입력 2013-11-09 09:00  


[뷰티팀] 긴 머리가 지겨워지면 헤어스타일 변신을 위해 과감하게  머리카락을 숏컷이나 단발머리 등으로 머리를 자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정작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이 나오지 않아 실망하며 후회하기도 한다.

헤어스타일 변신으로 실패한 사람들은 대부분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 머리 빨리 기르는 샴푸 등을 모색하며 모발의 영양 성분을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사람마다 개인차가 조금씩 있을 수 있겠지만 하루에 약 0.3mm씩 자란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가 개인마다 다른 이유는 모발의 영양상태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발의 영양이 좋은 상태일수록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가 빠르고 굵은 모발, 건강한 모발을 가질 수 있다.

반면, 모발의 영양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건강한 모발을 갖고 있는 사람보다 모발이 자라는 속도가 느리고 얇은 모발을 갖게 된다.

○ 여성과 남성의 머리 빨리 기르는 법과 드라이기 없이 머리 빨리 말리는 법!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자머리, 남자머리 빨리 기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낮 동안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모발이 잘 자라도록 도와준다.

만약 앞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여자남자 머리 빨리 기르는법을 찾고 있다면 오늘부터 저녁에 머리를 감아보자.

시간이 날 때마다 혈액순환과 비듬제거 및 탈모방지에 효과 좋은 두피마사지 등으로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다.

머리를 감고 난 후 수건으로 머리카락을 비비는 습관은 손상모발이 되는 지름길이며 머리카락을 비비는 습관보다는 수건으로 머리를 꾹꾹 눌러가며 머리카락을 말려주는 것이 좋다. 이때 두피를 손가락으로 지압해주면 두피컨트롤 및 두피 케어에 좋다.

그 후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해 머리카락을 말려줄 때 먼저 따뜻한 바람으로 모발의 물기를 제거하고 시원한 바람으로 마무리하면 손상모발이 되는 것을 막고 모발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바쁜 아침에 머리 말리는 시간조차 아깝거나 두피를 바싹 말릴 수 있는 시간이 없을 경우에는 드라이 없이 머리 빨리 말리는 방법을 이용하면 좋다. 수건으로 모발을 계속 눌러주어 물기를 없애는 방법은 머리 손상을 최대한 줄이는 머리 빨리 말리기 방법이다.

또한 모발에 물기가 완전히 없어져 건조한 모발이 되기 전에 머리카락에 헤어에센스를 발라주어야 에센스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 여성과 남성의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과 빨리 기르는 음식 추천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머리 빨리 기르는 음식에는 머리카락 성분과 같은 성분인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콩, 우유, 두부, 고등어 등이 있다.

이러한 단백질 음식은 얇은 모발과 건조한 모발을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두피 여드름이나 두피각질, 두피 가려움증 등의 증상도 완화시켜준다. 두피 케어, 두피 마사지기의 효과도 줄 수 있으므로 머리 빨리 기르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유명 청담동 미용실 헤어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소문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는 두피각질, 두피가려움증, 탈모, 비듬 등 다양한 헤어케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화된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갖추고 있다.

특히 기존에 남성샴푸, 여성샴푸로 구분되어 있지 않았던 샴푸 시장에서 각기 다른 두피, 모발을 가진 남성과 여성을 구분해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세분화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고 있다.

더헤어머더셀러(the hair mother cellar)의 여성전문 뉴트리티브 샴푸는 머리를 차분하게 빨리 기르는 샴푸로도 알려져있다. 뉴트리티브 샴푸는 천연유래 계면활성제와 무실리콘 샴푸로 지성두피, 건성두피 및 민감성두피, 탈모두피 등 모든 두피관리에 사용해도 무난할 정도로 순한 샴푸다.

손상되고 영양이 부족한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며 유기농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이 유분 보습막을 형성하고 건강한모발로 만들어 주어 손상모발에 효과적이다.

뉴트리티브 샴푸와 함께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게 되면 손상모발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에코서트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은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모발로 만들어준다.

모발의 안팎으로 영양을 주고 연약한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충분한 보습감으로 윤기를 부여한다.

남성에게는 남성전문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을 사용하면 헤어케어에 도움이 된다. 남성 두피샴푸인 튜트리티브 샴푸 포맨은 멘톨 성분과 캠퍼의 함유로 유분이 많은 지성두피 남성들에게 청량감과 상쾌한 느낌을 선사하고 두피자극은 최소화하는 샴푸다.

평소 민감성두피나 지성두피의 경우 두피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두피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다. 두피가 가려워지면 비듬이 생기고 심할 경우에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즉 헤어관리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한 두피와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것이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머리 빨리 기르는 샴푸와 더불어 두피마사지 등을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사진제공: 더헤어머더셀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