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도 이에 따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이색 간식거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영화 감상 시 고열량의 팝콘과 일반 콜라 대신 칼로리도 낮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무알코올 맥주를 내놨다. 무알코올 맥주는 일반 맥주와 똑같이 청량감은 느끼면서도 취하지 않아 영화 감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은 엄선된 유럽산 최고급 아로마 호프를 사용해 맥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무알코올 음료이다. 60kcal로 열량이 높은 간식과 함께 섭취하기에도 적합하다.
또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로 콜라를 빼 놓으면 섭섭하다. 콜라를 마시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포함된 ‘이다 화이버 콜라’가 주목받는 이유다. 이다 화이버 콜라는 콜라의 깊은 청량감과 향은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칼로리가 20kcal로 오이 1개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부담 없이 마음껏 마실 수 있다. 식이섬유의 일종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이 한 페트(500mL)에 양상추 한 포기 분량인 5.3g이 함유되어 다른 간식거리와 함께 먹으면 중성 지방 상승을 억제해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상 청정원의 ‘베이크 핫도그’ 역시 영화관 매점에서 맛보던 핫도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꼽힌다. ‘베이크 핫도그’(300kcal)는 오리지널 뉴욕스타일로 생도우를 그대로 오븐에 구워 핫도그 빵이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올가홀푸드의 ‘올가 무농약 옥수수를 구워 만든 콘팝칩’은 국산 무농약 옥수수와 100% 천연 원료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오리지널(150kcal), 허브맛(150kcal), 매운맛(155kcal)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 ‘콘팝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칼로리를 낮추고 옥수수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관에서는 맛 볼 수 없는 색다른 간식을 즐길 수도 있다. 풀무원식품은 지난 7월 프랑스식 팬케이크 제품인 ‘올바른 크레페’를 출시했다. ‘올바른 크레페’는 얇고 부드러운 크레페 피 안에 두부, 호두, 크림을 넣어 만든 제품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에 크림치즈와 티라미스를 더한 ‘올바른 크레페 두부 티라미스’(250kcal)와 카라멜 크림 속에 호두가 어우러진 ‘올바른 크레페 호두카라멜’(265kcal) 2가지로 구성돼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