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각각 사람과 자연의 조화, 여행이 주는 설렘과 행복, 여행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상징한다. 코레일은 그동안 기차여행 열차가 ‘바다열차’, ‘경북순환관광열차’, ‘와인시네마열차’ 등 열차가 지나는 지명이나 소재로 불렸지만 앞으로 Let’s Korail이라는 패밀리 브랜드 아래 개별 브랜드로 관리하기로 했다.
남도해양관광열차인 S-train에 앞서 4월 출시한 중부내륙순환열차는 순환의 의미를 담은 ‘O-train’으로, 백두대간협곡열차는 협곡의 모습을 본떠 ‘V-train’으로 브랜딩했다.
이들 열차는 매일 만석을 기록하는 히트행진을 이어가며 Let’s Korail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있다. 코레일은 O-train, V-trian, S-train에 이어 내년 상반기까지 DMZ-train, G-train(서해골드벨트), B-train(동남블루벨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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