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 갖춘 합리적 가격대의 고퀄리티 라인
경기불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씀씀이는 크게 줄었지만 자신이 가치를 부여하거나 꼭 필요한 소비는 과감하게 소비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다. 특히 무조건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매스티지(Masstige·대중적 명품) 브랜드로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매스티지 브랜드는 높은 퀄리티와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매스티지 현상은 특히 패션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데, 가치소비, 감성소비 성향이 강한 소비자들이 매스티지 브랜드로 몰리고 있다.
2013년 F/W 시즌을 맞아 쉬즈굿닷컴(SZ, SHEZGOOD)이 론칭한 SZ BY SZ(에스지 바이 에스지) Basic Line도 하이퀄리티의 매스티지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에 베이직 라인은 13’ F/W 론칭을 시작으로 터틀넥, 기모 레깅스, 미니멀 니트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풀코디네이트 연출을 도울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데일리룩, 오피스룩 등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베이직 라인 론칭과 함께 공개된 모델들의 착용 이미지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일반 온라인 스토어와는 차별화되는 ‘화보’를 연상시키는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구현해 주목 받고 있다. 패션피플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촬영 이미지는 SZ 자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SZ STUDIO에서 촬영한 것이다.
쉬즈굿닷컴 관계자는 “고객이 보는 한 컷의 사진에도 소홀히 했다는 인상을 주지 않으면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연히 드러낼 수 있는 수준 높은 제품 컷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패션피플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