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11월12일(17:58)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코스닥 전자부품업체 에이스하이텍이 일본 제약업체 교토바이오파마 인수를 추진한다.
에이스하이텍은 교토바이오파마 주식 100%를 인수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계약대금으로 10억원을 납부했으며 두 달안에 인수가격을 확정해 본계약을 맺을 계획이다.
교토바이오파마는 슈퍼항생제 등을 만드는 일본 아리젠제약의 계열회사다. 에이스하이텍 관계자는 “교토바이오파마는 아리젠제약으로부터 슈퍼항생제 등 신약치료물질에 대한 라이센스 4개를 인수할 예정”이라며 “해당 라이센스들은 이미 국내 제약사들과도 계약이 이뤄진 만큼 향후 제약사업의 신성장동력으로 클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에이스하이텍은 반도체·LCD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다. 지난 상반기 매출 85억원 영업이익 3억3000만원을 올렸다.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 58억원에서 30억원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6억8000만원에서 절반 넘게 줄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