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에이 ‘허쉬’ 메이크업 “3가지 포인트만 알면 OK!”

입력 2013-11-18 09:00  


[뷰티팀] 걸그룹 미쓰에이가 11월6일 정규 2집앨범 ‘허쉬(Hush)’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국민 첫사랑’ 수지를 주축으로 활발한 개별 활동을 펼쳐온 미쓰에이가 1년 2개월 만에 완전체로 뭉친 것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았다.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타이틀곡 ‘허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미쓰에이가 아니면 소화할 수 없는 안무와 스타일링.

그 중에서도 더욱 미쓰에이를 더욱 성숙해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미쓰에이처럼 보다 성숙해 보이는 섹시함을 뽐내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미쓰에이 ‘허쉬’ 메이크업의 3가지 포인트를 짚어봤다.

POINT1>> 깨끗하고 하얀 피부


모든 메이크업이 그러하듯 가장 우선되어야 할 기본은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하게 정리된 피부 연출이다.

기초케어를 마친 피부에 벨벳 프라이머를 T존과 U존중심으로 얇게 펴 발라준다. 요즘같이 건조한 날씨에 피부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하기 위해 벨벳 프라이머에 알로에 카밍오일을 한 두방울 정도 떨어트려 사용하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연출할 수 있다.

프라이머로 기본기를 다졌다면 본인의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밝은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피부를 보정해준다. 목과 얼굴의 피부톤이 차이나지 않는지 체크하며 발라준 다음 하이라이터를 애플존과 T존중심으로 얇게 펴 발라준다.

하이라이터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가볍게 문질러 준 다음 투명한 루스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얇게 덧발라 보송보송하게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주자.

POINT2>> 4인4색 음영 메이크업


미쓰에이 ‘허쉬’ 아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브라운 컬러를 활용한 음영효과다. 펄이 가미된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와 블랙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만 있다면 미쓰에이의 아이 메이크업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수지 “윤곽 살리는 음영 메이크업”


베이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 전체에 발라준 다음 눈썹 앞부분과 눈 앞머리 지점을 이어주듯 브라운 아이섀도우로 셰딩효과를 더해준다. 동일한 색으로 눈꼬리 부분과 언더 부분까지 발라 음영감을 준 다음 블랙 아이라이너로 언더까지 얇게 라인을 그려주자.

마무리로 눈꼬리 부분에 삼각형 모양으로 가장 짙은 브라운 컬러를 칠해준 뒤 면봉으로 가볍게 문질러 경계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위아래 모두 눈꼬리 부분만 진하게 발라 강조해주면 된다.

민&지아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


민이나 지아가 연출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속쌍커풀이나 쌍커풀이 없는 눈에 연출하기 제격이다. 우선 가장 밝은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에 발라준 다음 점차 아래로 갈수록 진한 색을 더하며 그라데이션을 연출하자.

면봉을 이용해 아이섀도우간의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한 다음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위아래 모두 점막 가까이 라인을 그려주되 눈꼬리로 갈수록 약간 도톰하게 라인을 그려주면 된다.

그 다음 아주 짙은 브라운이나 블랙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아이라인 경계에 얇게 덧발라 준 뒤 면봉으로 가볍게 문질러주며 미리 발라두었던 아이섀도우들과 그라데이션이 되도록 한다.

마스카라로 눈꼬리 부분을 강조하며 마무리해주고 보다 신비로운 분위기를 원할 경우 지아처럼 컬러렌즈를 활용하자.

페이 “시크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


밝은 브라운 컬러로 눈두덩이에 베이스를 깔아준 다음 이보다 짙은 컬러로 음영감을 더해준다. 이때 언더까지 얇게 펴 발라줌과 동시에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도록 길게 빼주는 것이 포인트다.

그 다음 블랙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 가까이 라인을 그려준 다음 언더 앞쪽과 뒷쪽에만 아주 얇게 라인을 그려준다. 그 다음 펄이 가미된 피치나 화이트 컬러의 펜슬 아이라이너로 언더 앞쪽부터 중간부분까지 라인을 덧그려주자.

마스카라로 아이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때는 언더 앞쪽까지 꼼꼼하게 빗어 발라주면 된다. 속눈썹이 짧거나 풍성하지 않은 경우 인조속눈썹을 통으로 부착하면 페이처럼 풍성하고 긴 속눈썹 연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POINT3>> 강렬한 레드립


이번 앨범에서 미쓰에이는 동일하게 입술을 가득 채워 바른 레드 립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자신의 얼굴 톤이나 평소 스타일에 맞추어 원색 레드, 혹은 수지처럼 핑크빛이 강한 립스틱을 준비해주자.

그 다음 립브러시를 이용해 입술 라인을 잡아주고 그 안을 색칠하듯 꽉 채워준다. 만약 립브러시를 이용해 라인을 그리기가 어렵다면 립 펜슬라이너를 이용해 라인을 그려주는 것도 좋다.

약간 매트한 립스틱을 이용해 비비드한 색감이 잘 드러나도록 입술을 칠해준 다음 투명한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과 산 부분을 중심으로 얇게 펴 발라 살짝 글로시한 느낌이 드는 립을 연출해주면 된다.

>> 미쓰에이처럼 성숙한 메이크업을 위한 에디터 추천 아이템은?


01 베리코스 울트라매트 벨벳프라이머 가볍고 실키한 사용감을 주는 프라이머로 메이크업 지속력을 10시간 이상으로 높여주는 것은 물론 피부톤 보정 및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02 메이크업 포에버 HD파운데이션 피부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하면서 내추럴한 피부표현이 가능한 파운데이션으로 건조한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03 베리코스 알로에 카밍오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아르간오일, 비타민E 3가지 성분 외에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페이스오일로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제품들과 블렌딩하여 사용할 수 있다.
04 바비브라운 스모키 웜 아이 팔레트 누드 컬러에서 웜 톤의 리치한 컬러까지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깊이감을 더할 수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05 크리니크 크림 쉐이퍼 포 아이즈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텍스처와 펄감이 특징인 펜슬 아이라이너로 번짐없이 오랫동안 선명한 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06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틴트 캐시미어처럼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로 틴트의 지속력,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까지 갖추며 강렬한 레드 립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미쓰에이 ‘허쉬’ 뮤직비디오 캡처, 미쓰에이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메이크업 포에버, 베리코스,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슈에무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김준희의 트렌디 랭퀸쇼’ 꿀광동안 노하우 화제!
▶ 남자친구 피부 미남 만들기 프로젝트
▶ 겨울에 대비하는 여성들의 가방 속 필수품 BEST3
▶ 남자, 탄탄한 복근이 몸의 균형을 맞춘다?
▶ 고백을 부르는 30cm 메이크업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