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석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복구방법은? 헤어팩, 머릿결 안 상하는 염색약 사용방법 공개!

입력 2013-11-19 09:38  


[뷰티팀]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머릿결에 대한 관심이 많다. 특히 남성들에 비해 여성들은 잦은 헤어스타일변신 및 파마, 염색 등으로 인해 머릿결이 손상되기 쉽다.

특히 겨울철에는 여성, 남성 할 것 없이 머릿결이 푸석푸석해지기 쉽고 건강한 모발이라도 겨울철 날씨로 인해 두피모발이 힘을 잃기 쉽다. 머리카락이 뚝뚝 끊어질 뿐 아니라 지루성 두피염 및 탈모로 발전되기 쉬운 계절이기 때문에 평소에 철저한 모발관리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머릿결이 상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머리카락 성분은 얇은 세포막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잦은 헤어 스타일링을 위해 사용하게 되는 고데기, 드라이기 및 염색약은 이러한 두피모발의 세포막을 파괴시켜 머리카락 굵기를 가늘게 만든다.

잦은 헤어 셋팅기 사용은 머리카락을 힘없게 만들고 생기 없는 머리카락으로 만들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상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으로 제일 먼저 머리카락성분 중 단백질을 재생시켜주는 것이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드는 중요한 방법이 된다.

이밖에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상한 머리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주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 겨울철 헤어 관리: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섭취!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대부분 한 달에 평균 2.5cm자라는 것이 보통이지만 머리카락이 손상되면 보통의 머리카락자라는 속도보다 늦어질 수 있다.

머리카락 성분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머리결 좋아지는 법으로 대표적이다.

특히 등푸른 생선, 달걀, 견과류, 당근, 시금치, 마늘, 양파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머리결 좋아지는 음식으로 대표적이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모발관리, 상한 머리관리 및 두피케어, 모발 굵어지는법으로 헤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겨울철 헤어 관리: 머릿결 좋아지는 팩, 머릿결 좋아지는 헤어 에센스 추천!

집에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는 헤어팩, 헤어에센스 등의 헤어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특히 헤어 스타일링기인 고데기,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헤어 에센스를 바르고 드라이를 해주면 모발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고데기, 드라이기의 뜨거운 열은 상한머리, 건선두피로 만드는 주원인이 된다. 때문에 젖은 머리 상태에서 헤어 에센스를 바르고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면 상한머리결 좋아지는법 추천되고 있다.

헤어에센스는 투명한 오일 타입의 경우 손상모발과 머리카락 좋아지는 법에 적합하고 밀키 에센스의 경우 손상모발과 컬이 있는 모발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또한 헤어팩을 이용할 때에는 일주일에 2번 정도는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고, 헤어제품에 따라서는 적게는 5분~10분 정도 사용하는 것이 상한 머리관리에 효과적이다.

◇ 겨울철 헤어관리: 두피 지루성 피부염을 막을 수 있는 올바른 머리감기

올바른 머리감기는 평소에 습관적으로 할 수 있는 머리결 좋아지는 법이다. 요즘에는 머리결 좋아지는 시술을 통해 두피관리, 케어, 컨트롤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머릿결 좋아지는 시술을 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두피 클리닉을 다니는 것은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올바른 머리감기를 통해 두피 케어, 두피컨트롤을 해주는 방법이 필요하다.

올바른 머리감기 방법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두피가 충분히 적셔지기도 전에 샴푸린스, 린스트리트먼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손상모발은 물론 두피지루성피부염, 지루성두피염증상,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젖은 머리를 잘 말려주어야 하며 젖은 머리 상태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면 손상모발은 물론 두피여드름, 두피가려움증을 유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마지막으로 머리를 감을 때 손끝으로 두피마사지를 해주면서 감게 되면 피지와 오염물질, 두피각질을 두피에서 떨어트릴 수 있어 머릿결 좋아지는 법으로도 적합하다.

◇ 겨울철 헤어관리: 올바른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등 헤어용품 사용!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은 샴푸린스, 린스, 헤어트리트먼트, 컨디셔너 등의 헤어제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머릿결이 손상되었다고 무작정 샴푸린스, 린스트리트먼트,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은 머리카락의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피지를 과도하게 제거해 머리카락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상한머리관리로 르네휘테르두피샴푸, 폴미첼샴푸, 레오놀그렐샴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에는 청담동 미용실 저문 헤어디자이너와 뷰티블로거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헤어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the hair mother cellor)가 대세이다.

더해어머더샐러는 모든 샴푸, 헤어트리트먼트에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고 두피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등의 성분이 함유하지 않아, 두피와 모발 자극을 최소화 한 헤어제품이다. 또한 여성, 남성 전문 헤어 제품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기능성 라인 샴푸&트리트먼트다.

탈모방지 의약 외품 인증을 받은 샴푸, 트리트먼트와 염색모발 전용, 머리카락모발과 두피에 영양공급 전용, 웨이브모발 전용, 민감성 두피 전용 헤어 샴푸&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 있다.
푸석푸석한 머릿결이 고민이었다면 지금부터라도 헤어제품을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처럼 꼼꼼하게 따져 본 후 구입하는 습관을 들이자.

이 방법이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가꾸는 방법이며 손상모발관리, 탈모에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또한 모발이 이미 상했다면 염색, 파마 등의 시술은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고 피치 못할 경우에는 머릿결 안 상하는 염색약 및 파마약으로 최대한 모발이 손상을 입지 않도록 관리하자. (사진제공: 더헤어머더셀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상위 1% 프레스티지 화장품 ‘스위스퍼펙션’의 품격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카오리온 반값할인으로 겨울철 ‘피부미녀’ 되는 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