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NHN엔터에 따르면, 라인팝은 지난해 11월 19일 영어와 일본어 버전으로 출시된 후 1일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또 출시 12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연일 기록을 경신해 왔다.
라인팝은 현재 랭킹과 매출 부문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11개국 앱스토어 무료 종합랭킹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3개국 구글플레이에서도 무료 종합 랭킹 1위를 기록했다. 매출에서는 지금까지 수백억 원을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라인팝'은 1분 동안 같은 모양의 블록 3개 이상을 맞추면 점수를 획득하는 타임어택 방식의 게임이다. 귀여운 캐릭터가 블록으로 등장하고 동시에 메신저 '라인'과 연동되어 친구들과 게임 순위의 비교가 가능하다.
'라인팝'은 1주년 이벤트 소식을 알리는 라인 메세지를 친구에게 전달하거나 친구 초대, 하트 선물 15회 달성, 또는 브라운의 순위를 역전하는 이용자들에게 '라인팝' 1주년 기념 액자, 1주년 기념 미니몬, 그리고 30루비를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