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남자라면 아침마다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쉐이빙(면도)이다. 수염이 나기 시작하는 중학생부터 나이든 노인까지 매일 쉐이빙을 하는 것은 남자의 숙명이다.
수염과 쉐이빙은 남자와 뗄 수 없는 관계지만 많은 남성들이 잘못된 쉐이빙 방법으로 매일 아침 상처를 받고 있다.
잘못된 쉐이빙은 피부트러블과 피부노화를 유발하기 쉽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와 수염에 맞는 면도기를 선택하고 바른 방법으로 쉐이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쉐이빙 시 반드시 쉐이빙폼, 쉐이빙크림(면도크림)등을 사용하고 쉐이빙 후에는 애프터쉐이빙 스킨, 남자로션 등으로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턱수염 면도에는 필수적이다.
만약 면도 후 이것저것 챙기는 게 귀찮다면 올인원제품 (남성 올인원 화장품, 남자 올인원 로션)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상처받지 않는 올바른 쉐이빙 방법은? 쉐이빙 제품(쉐이빙젤) 활용법은?
남자의 피부 관리는 쉐이빙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잘못된 쉐이빙 방법으로 피부를 괴롭히고 있다.
그렇다면 올바른 쉐이빙 방법은 무엇이고 쉐이빙폼(쉐이빙크림, 쉐이빙젤, 쉐이빙비누 등)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면도로 인해 피부에 상처를 남기는 남자들을 위핸 올바른 세안법과 면도기 고르는 팁을 공개한다.
1. 자신의 수염과 피부에 맞는 면도기를 선택하라
대부분의 남성들은 일회용면도기와 같은 습식면도기를 사용하는데 면도기는 자신의 수염과 피부를 고려해 선택해야한다.
피부가 지성이거나 수염 숱이 적은 사람은 건식면도기(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피부가 건성이고 숱이 많은 사람이라면 습식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습기면도기는 전기면도기보다 깨끗하게 면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피부자극을 많이 준다는 단점이 있다.
2. 쉐이빙폼(쉐이빙크림, 쉐이빙젤, 쉐이빙비누)을 사용하라
아침에 바쁘다는 이유로 세수 전에 쉐이빙을 하거나 비누로 대충 면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는 피부에 심한 자극을 주는 잘못된 쉐이빙 방법이다.
시중에 저자극쉐이빙폼, 쉐이빙크림, 쉐이빙 젤 등 다양한 타입의 남자쉐이빙폼이 출시되어 있으니 소중한 피부를 위해 면도전 쉐이빙폼, 크림, 젤과 같은 쉐이빙제품을 먼저 이용해보자.
남자 쉐이빙폼(쉐이빙크림, 쉐이빙젤 등)은 쉐이빙 시, 부드럽게 수염이 깎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피부자극을 줄여주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특히, 쉐이빙젤은 부드럽게 면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쉐이빙폼 추천 제품으로 남심을 사로잡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보쏘드(bosod) 쉐이브 솔루션 젤’이다. 젤 타입의 ‘보쏘드 쉐이브 솔루션 젤’은 벤조페논, 실리콘 등 피부자극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특허 받은 생약 혼합추출을 함유하여 우수한 피부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쉐이빙젤 사용법은 기존 쉐이빙폼 사용법과 동일하다.
남자 쉐이빙크림 제품 외에도 남자 올인원 제품 중 하나인 ‘보소드(bosod) 탑투토 워시’도 인기를 끌고 있따. 피부에 자극을 주는 성분을 배제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성분을 함유했다.
여기에 피부 보호에 효과적인 성분을 담아 젊은 남성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남성 올인원 클렌징 제품으로 바쁜 아침 머리부터 발끝까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최근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남성 올인원 화장품으로 언급되고 있다.
3. 쉐이빙 후에는 남자로션, 남자크림을 바르자
쉐이빙을 마쳤다면 에프터쉐이빙 스킨(스킨로션에센스, 남자로션, 찰떡수분크림)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극적인 남자로션, 남자크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다양한 남자로션이나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 출시되어 있으니 꼼꼼히 따져본 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알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 면도 후 따가운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턱수염제모(턱수염영구제모, 수염영구제모, 남자턱수염제모) 시술을 받는 사람이 늘고 있다. 많은 털이나, 수염자국, 여성턱수염 때문에 고민인 사람은 수염 나지 않게 하는 방법을 한 번쯤 고려해 볼 만하다.
하지만 턱수염 제모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도 많다. 만약 턱수염 뽑기처럼 수염을 잘못 뽑으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수염을 다룰때는 늘 조심해야 한다.
이와 반대로 수염을 기르는 사람도 늘고있다. 인터넷에 ‘수염 발모제’, ‘수염 다듬는 법’, ‘턱수염 기르는 법’, ‘수염 기르는 법’, ‘턱수염 기르기’ 등 다양한 키워드가 존재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물론 ‘수염 안 나게 하는 법’ 등의 키워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올 겨울 올바른 수염 관리법으로 멋진 수염으로 가꾸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제공: 리스킨)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상위 1% 프레스티지 화장품 ‘스위스퍼펙션’의 품격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카오리온 반값할인으로 겨울철 ‘피부미녀’ 되는 법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