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고구마 검은무늬병, 식욕 감퇴에 호흡장애까지…좋은 품종 재배하는 것이 최선
고구마 검은무늬병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고구마 검은무늬병’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 게시물에 따르면 고구마 검은무늬병은 고구마의 어린모, 줄기, 덩이뿌리 등에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일 고구마 검은무늬병에 걸린 고구마 덩이뿌리를 가축 사료로 쓰면 가축은 식욕 감퇴, 호흡장애, 눈의 충혈, 설사 등 중독 증세를 일으키게 된다.
고구마 검은무늬병은 어린 줄기의 지상부에서 검은 반점으로 나타나고 반점이 확대돼 줄기를 둘러싸면 잎이 누렇게 변질된다.
고구마 검은무늬병을 방지하기 위해선 병에 걸리지 않는 좋은 품종을 선택해 재배하고 3년 이상 재배하지 않은 포장에서 육묘해야 한다.
고구마 검은무늬병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구마 검은무늬병, 가축 사료로 절대 사용하면 안 되겠구나” “고구마 검은무늬병, 이런 병도 있구나 처음 알았네” “고구마 검은무늬병, 예방법 알아두면 나중에 도움되겠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Wstar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진짜 무서운 도로, ‘저승’ 행 특급 버스?…보기만 해도 ‘아찔’
▶ 40억년 전 화성, 푸른빛 드넓고 쾌적한 자랑…현재의 모습은?
▶ 전기요금 평균 5.4% 인상, 21일부터 적용…산업용 6.4% 인상률 '최고'
▶ 일본 “안중근 의사는 범죄자” 납득할 수 없는 발언…한-중 양국 ‘즉각 반발’
▶ [포토] 성유리, '우와~'한 그녀의 워킹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