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경력 8년 차인 직장인 김진희씨는 즉석간편식 마니아다. 바쁜 회사생활로 매번 집에서 식사를 만들기 먹기 어려운 것도 이유지만, 맛, 영양, 가격, 간편함을 두루 갖춘 제품들이 많기 때문이다.
김씨와 같은 1인 가구의 증가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즉석간편식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즉석간편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처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즉석간편식 시장에서도 최근 가장 주목을 끌고 있는 핫 아이템으로는 단연 ‘즉석3분컵밥’을 꼽을 수 있다.
‘즉석3분컵밥’은 뜨거운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든든한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즉석간편식 창업시장을 선도하며 실속 소자본창업 브랜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더푸드웰의 ‘즉석3분컵밥’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인기메뉴 짜장컵밥과 카레컵밥 뿐 아니라 쫄깃한 면발과 건조밥을 함께 넣은 얼큰한 짬뽕컵밥을 새롭게 선보이며 남녀노소 전 연령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 같은 즉석3분컵밥의 인기 비결은 대기업제품 못지 않은 우수한 맛과 품질에 있다. 즉석3분컵밥에 들어가는 건조쌀밥은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밥맛을 살렸다. 또한 첨단 쌀 가공법으로 밥을 지은 후 자연풍을 이용해 빠르게 건조시킨 후 고온에서 로스팅해 갓 지은 밥 고유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엄선된 재료와 차별화된 조리법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2000원 이하로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풍부한 양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즉석3분컵밥 관계자는 “즉석간편식하면 그저 간단하게 한끼를 때우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3분컵밥은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면서도 맛과 영양에서 모든 만족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최고의 맛과 품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정적인 매출과 성장세로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 받고 있는 더푸드웰은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3분컵밥을 제공하기 위해 판매관리에 참여할 각 지역 총판점을 모집 중이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