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는 국내 프리미엄 화장품 최초로 홍콩의 명품백화점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 타임스퀘어점과 IFC몰 등 프리미엄 상권 두 곳에 입점했고, 레인 크로포드 타임스퀘어점을 플래그십 매장으로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아시아권 해외 백화점 매장수를 2015년까지 100곳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후는 현재 중국, 대만, 베트남 등에서 총 90여 개 해외 백화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2006년 첫 진출 이후 상해의 ‘빠바이빤(八百伴), ‘쥬광(久光)’, 북경의 ‘앤샤(燕莎)’ 등 60여 개 백화점매장에서 최근 2년간 연평균 약 30%씩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홍콩 화장품시장은 유로모니터 집계 기준 약 10억달러 규모로 해마다 5~6%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의 홍콩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성장잠재력이 큰 아시아시장의 거점이란 평가다.
문진희 LG생활건강 후 브랜드매니저는 “한방화장품 ‘후’는 아시아여성의 피부에 적합한 차별화된 한방 기술력과 한국 전통미를 살린 세련된 디자인을 내세워, 까다로운 중화권 여심(女心)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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