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세가의 원작 게임을 한국 프로야구 실정에 맞게 현지화하는데 성공한 '프로야구 매니저'는 2013년 선수카드 출시를 기념해 홍보 모델인 성우 서유리와 함께 인터넷 특별 방송을 어제(3일)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 진행했다. 방송 시작 전부터,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프야매', '서유리'가 올라갔으며, 최고 동시 시청자 수 1만 7천여 명, 누적 시청자 수는 9만 명으로 나타났다.
이날 방송은 올 시즌 우승팀인 2013년 삼성 라이온즈 선수카드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서유리가 직접 수 백 장의 선수카드팩을 개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유리가 삼성 오승환 선수카드를 획득하는 순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13년 한국시리즈 MVP 박한이 선수카드를 획득하자 방송과 이용자들의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다.
이뿐만 아니라, 방송 종료 10분 전 획득하기가 어려운 'EX선수카드'를 서유리가 획득하면서 또다시 박수가 쏟아졌다. 서유리가 2013년 삼성 라이온즈 카드를 획득하고, 게임 내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에 따라, 엔트리브소프트는 이용자들에게 역대 최대 보상인 230여 장의 선수카드팩과 'S급 스킬블록' 아이템 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용자들은 게시판을 통해 '어제는 방송으로 재미보고 오늘은 이벤트 보상으로 카드 뒤집는 재미를 볼 수 있겠네요', '서유리 방송 이벤트 주기적으로 했으면 좋겠다. 이벤트 자체도 정말 재미있지만 진행도 재미있다'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김동석 라이브사업실장은 '두 번째로 진행한 이번 방송도 이용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어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를 즐겁게 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프로야구 매니저'에게 보내주는 큰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1위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는 엔트리브소프트의 게임포털 '게임트리'(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되며, '프로야구 매니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bm.gametre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프로야구 선수 아내 중 '내조의 여왕'은 누구?
엔트리브-선수협, 선수가 직접 '올해의 선수' 뽑는다!
유저가 뽑은 프로야구 '올해의 스타' 누굴까?
프로야구 매니저, '2013 프로야구'를 만나다!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 역시 MVP '박병호'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