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매일매일 산야초로 자연을 섭취한다?

입력 2013-12-04 16:24  


[라이프팀] 최근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산야초의 활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예로부터 인류는 식물을 유익한 자원으로 이용해 왔다. 지구상에 자생하는 수십 만종의 식물은 폭넓은 활용도와 순기능으로 인류에 도움을 주고 있다. 미네랄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가득한 식물을 활용한 건강식품이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근래 건강식품으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식품은 산야초다. 산야초는 산이나 들에서 자라는 풀을 통칭한다. 친숙한 나물류인 씀바귀, 고들빼기, 신선초 등 밥상에 자주 오르는 것부터 삼백초, 원추리 등도 산야초에 포함되는 식물이다.

산야초가 인기를 얻음과 동시에 먹는 방법도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 그동안은 나물이나 즙으로만 섭취했지만 제조과정 중 분쇄와 열기로 인한 영양소 파괴가 문제가 되면서 최근에는 효소로도 등장하게 됐다. 

산야초 발효 효소액은 물과 혼용하여 사용하는데 조리 시 첨가하게 되면 잡내제거는 물론 감칠맛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산야초의 본래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지알엔 (GRN)은 온 냉수에 희석하여 바로 음용이 가능한 산야초 발효액을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금빛 색채와 새콤달콤한 맛, 은은한 과일 향을 지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즐겁게 섭취할 수 있다.

지알엔 (GRN) 산야초는 전라남도 보성에서 채취한 50여가지의 산야초와 해초, 과일, 버섯 등을 3년 이상 발효과정을 거쳐 만든다. 재료 특성을 고려해서 발효하기 위해 제철 수확한 것만을 고집하며 재래식 항아리에서 따로 분리해서 발효한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산야초 발효액은 지알엔 (GRN)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현재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하여 할인행사도 진행 중이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에어아시아, 특가 항공권 판매 실시…‘단돈 6만원에 필리핀 여행을?’
▶ ‘혼란스러운 커플 사진’ 여자 친구를 위한 배려 “저런 남자 없나요?”
▶ 월드컵 조추첨 결과 해커 침투로 이미 나왔다? 한국-스페인과 ‘한 조?’
한진중공업 조남호 회장 부인, 자택서 숨진 채 발견…‘평소 우울증 앓아’
▶ [포토] 레인보우 재경, 시선 뗄 수 없는 볼륨라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