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콧구멍의 넓이는 눈과 눈 사이 거리 정도가 적당하다. 일치하지는 않더라도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이 보기에 좋다. 콧구멍의 넓이가 눈 사이 거리를 크게 벗어날 정도로 넓으면 미련하거나 투박해 보이기 쉽다. 콧대가 실제보다 낮아 보이고 얼굴이 커 보이는 등 입체감도 떨어진다. 넓은 콧구멍을 줄여주는 성형수술에 대해 알아본다.
코 높이면 콧구멍 폭 줄어~
코나 코끝이 낮고 넓게 퍼져있으면 콧구멍도 넓어지기 쉽다. 콧대와 코끝을 높여주면 콧구멍 넓이도 어느 정도 줄어든다. 펼쳐진 손수건을 들어 올렸을 때 손수건의 면적이 줄어드는 것과 같은 이치다. 콧대, 코끝이 낮으면서 줄여야 할 콧구멍 폭이 심하게 넓지 않은 경우 적용할 수 있다. 콧대 높이는 주로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같은 보형물을 이용해 높인다.
실리콘은 원하는 모양으로 세밀하게 조각이 가능하지만 피부가 얇은 경우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튀어나올 수 있다. 수술 후 오랜 시간이 지나면 실리콘 주변에 석회화가 진행되어 수술 부위가 도드라져 보일 수도 있다. 고어텍스는 재질이 부드럽고 삽입 후 주변 조직과 자연스럽게 융합되어 이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탄성이 있는 재질로 실리콘보다 다루기가 어려운 편이다. 재수술 시 제거가 까다로우며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누르는 압력 때문에 부피가 약간 줄어들 수 있다.
코끝 높이는 귀 연골이나 코의 비중격 연골을 이용한다. 심하게 낮은 편이 아니라면 연골을 얹어 고정시켜주는 수술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코끝이 많이 낮아 연골을 올려주는 것만으로 부족하다면 콧구멍 사이의 비주(코기둥)를 함께 높여줘야 한다. 비중격 연골을 기둥처럼 이용하면 비주를 지지해주면서 높일 수 있다. 코끝 연골이 벌어져 퍼진 경우 모아서 묶어줘야 한다.
콧구멍 줄여주는 성형수술
콧대나 코끝이 높은데도 코폭이 넓거나, 코를 높이는 것만으로 충분히 줄여줄 수 없는 경우 콧구멍 폭 자체를 줄여줘야 한다. 넓은 코볼에서 줄이고 싶은 만큼을 잘라 들어낸 뒤 꿰매주면 들어낸 만큼 코볼이 줄어들고 콧구멍도 좁아진다.
코폭을 줄여주는 성형에는 바깥쪽 콧구멍 라인을 따라 절개하는 방법과 콧구멍 안쪽을 절개하는 방법이 있다. 줄여야 할 폭이 넓은 경우 콧구멍 라인을 절개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흉터는 남지만 콧구멍 라인을 따라 수술하기 때문에 눈에 띄게 드러나지는 않는다. 콧구멍 안쪽을 절개하는 방법은 수술자국이 겉으로 전혀 드러나지 않는다. 바깥쪽 절개에 비해 줄일 수 있는 폭은 좁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낮은 코가 넓은 콧구멍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콧구멍 폭을 좁히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라도 콧대나 코끝을 높이는 수술을 권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영화 '와일드 차일드'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책 한 권이 150억 원, 세계 최고가 갱신…구매자는 누구?
▶ 한국서 스파이 활동, 日 자위대 비밀부대…냉전시대부터 활동
▶ 원전 고리 1호기, 두 달 만에 또다시 ‘발전정지’…전력난 ‘우려’
▶ 침실에 만든 롤러코스터…디즈니랜드 축소판 아니야? 16살 소년 ‘작품’
▶ [포토] 황정음 '레오퍼드 퍼코트로 포인트 준 공항패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