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지친 직장인 남성들, 피로회복에는 역시 웰빙차!

입력 2013-12-05 18:46  


[라이프팀] 최근 여성들에 이어 남성들까지도 웰빙차 바람에 합류했다.

그동안 남성은 여성에 비해 건강차나 웰빙에 관심이 부족하고 무지했다. 하지만 과도한 업무의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면서 남성들도 점점 웰빙차에 관심을 돌리기 시작했다.

또한 웰빙차는 지쳐있는 심신을 달래주고 힐링의 시간까지 마련해주는 티타임까지 가질 수 있게 한다. 기력을 회복시켜줌과 동시에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남성을 위한 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인삼차

인삼차는 피로를 풀어주고 체력증진에 탁월해 야근에 찌든 남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인삼은 겨울철 몸이 차고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 또한 인삼은 그 성질이 뜨거워 체온을 따뜻하게 올려줄 뿐 아니라 속이 냉해져 배앓이에도 효과가 있다. 여기에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지방을 녹여 배출시키는 등 다이어트에도 좋은 한약재다.

인삼 특유의 쓴맛과 차로 끓여먹는게 번거롭다면 ‘미스터핑크’와 같은 시원한 인삼드링크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고카페인이나 고당분, 인공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미스터핑크는 미국 최초로 인삼의 다양한 효능에 중점을 두고 제조된 음료다. 인삼 외에 녹차와 꿀, 자스민 등의 천연재료를 사용해 만들어 건강에 도움을 준다.

국내에서는 린지 로한, 프린스 잭슨 등 헐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음료로도 유명하다. 여기에 진생 드링크 골드, 레드, 블루, 실버 4종과 스파클링 티 블루베리&아사이, 자스민, 석류 3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구기자차

잦은 회식과 술자리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남성이라면 구기자차를 물대용으로 마시면 수치를 낮출 수 있다.

팝의 여왕 마돈나가 젊음의 비결로 구기자를 자주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기자는 활성산소 배출을 돕는 항산화 식품으로 노화 방지에 탁월하며 중년 이후 몸속에 부족하기 쉬운 음기를 보충한다. 또한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윤택하게 해줘 동안얼굴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구기자에는 베타인 성분이 많이 들어가 간기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혈액 산소공급이 뛰어나 신장기능을 보호하기도 한다.

# 헛개차

의자에 오래 앉아 업무를 보는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은 변비가 걸리기 쉽다. 이럴 경우 헛개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변비를 예방함과 동시에 장기능을 강화 시킬 수 있다.

남성들의 차로 티브이광고에도 많이 나오는 헛개차는 구수하고 담백하면서 단맛이 살짝 감도는 끝맛이 있다. 알코올성 간해독에 효과가 좋아 술자리가 많은 직장인이나 애주가들에게 숙취해소용으로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황달현상을 막아주고 근육완화에 도움을 주는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헛개차는 헛개나무와 열매를 물과 함께 끓이다가 약한불로 2시간정도 달여서 마시는데 이 같은 방법이 번거롭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헛개음료를 마심으로써 건강을 챙기자. (사진출처: 미스터핑크 , 광동제약, CJ제일제당, 동원,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자동차 가면, 스포츠카 변신 '빵 터졌다'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sns 보내기 -->
▶ 호랑이의 시력, 낮과 밤이 다른 이유는?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sns 보내기 -->
▶ 충북·강원 내륙에 첫 한파주의보, 서울도 영하권
▶ 힘센 사람만 사용 가능한 유리컵, 최홍만 전용 와인잔?
▶ [포토] 윤진이, '메아리'의 수줍은 미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