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효진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6일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SOE)에서 개발한 ‘플래닛사이드2’의 티저 페이지(http://ps2.daum.net)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티저 페이지에는 메인 영상과 스크린샷 갤러리, 기대글 남기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향후 ‘플래닛사이드2’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플래닛사이드2’는 한 공간 내에서 대규모 전투가 이루어지는 SF MMOFPS(다중접속역할수행) 게임이다. 이미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 서비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포지라이트(Forgelight) 엔진을 사용해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이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오픈월드형 FPS로, 최대 2000명의 게이머들이 한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플래닛사이드2’는 지난달 14일 개최된 지스타2013을 통해 한글 시연 버전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국내에서 첫 테스트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준비 중이며, 빠른 시일 내 서비스할 예정이다.
다음 허진영 게임서비스본부장은 “’플래닛사이드2’는 국내 FPS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줄 대규모 MMOFPS로, 뛰어난 게임성과 전략성을 자랑한다”라며 “티저 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안착을 위한 준비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래닛사이드2’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티저 페이지(http://ps2.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