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EXO) 2관왕 소식이 화제다. 가 중국 음악 시상식 '음악풍운방 신인성전'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엑소는 지난 6일(현지 시간) 중국 베이징 인민대학 강당에서 열린 '제6회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시상식에서 '2013 최고 그룹상'과 '2013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했다. '2013 최고 인기 그룹상'은 중국에서 활약한 엑소-엠(EXO-M) 의 몫이었다.
엑소를 대표해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크리스, 루한, 타오, 레이는 "팬들이 있기에 지금 이 순간의 엑소가 존재한다. 2014년도에도 행복하고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 항상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팬들을 향한 수상소감을 전했다.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시상식은 중국 유명 음악차트 '음악풍운방'이 주최, 중국어권에서 활약하고 있는 신인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영향력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엑소가 수상한 '최고그룹상'은 음악평론가의 심사와 팬들의 투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며, 엑소-엠이 수상한 '최고 인기 그룹상'은 팬들의 투표를 통해 인기 있는 그룹에게 시상한다. 엑소가 수상한 2개 상 외에도 총 21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이뤄진다.
한편 엑소 2관왕 소식에 네티즌들은 "엑소 2관왕, 축하해요", "엑소 2관왕, 대세 엑소", "엑소 2관왕, 중국에서도 살아있네" 등의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카사노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