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미녀 ★들도 울게 하는 피부 노화, 어떻게 해결하지?

입력 2013-12-10 08:40  


[이선영 기자] 윤여정, 김자옥, 김희애, 이미연 여배우 4인방과 이승기의 배낭 여행기를 담은 tvN ‘꽃보다 누나(이하 꽃누나)’ 멤버들의 과거사진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희애의 25년 전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은 1987년 김희애가 한 음악프로그램에서 ‘나를 잊지 말아요’를 부르는 장면을 캡처한 것이다. 사진 속 김희애는 앳된 모습이지만 지금과 변함없는 미모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김희애의 뱀파이어급 외모에 감탄을 하기도 했다. 김희애의 25년 전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다른 ‘꽃누나’ 멤버의 과거사진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꽃누나’ 맏언니 윤여정은 2011년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과거 사진이 공개된 바 있다. 해당 사진은 당시 윤여정이 출연한 CF 영상을 캡처한 것이다. 김자옥은 2011년 MBC ‘추억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해 젊은 시절 출연했던 드라마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연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과거 사진과 대학시절 도서증이 공개돼 화제가 되었다. 이들 뿐만 아니라 요즘 많은 연예인들이 자의 혹은 타의로 인해 어릴 적부터 지금까지의 사진을 선보이며 타고난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모태미녀임을 입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연예인들이라 할지라도 흐르는 세월 앞에서는 어쩔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피부다. 엘리자베스 테일러, 올리비아 핫세 등 세기의 미녀들 역시 타고난 아름다움으로 사랑 받았지만 흐르는 세월 앞에 하나 둘 느는 얼굴의 잡티와 주름은 어쩌지 못했다.

때문에 타고난 미인인 연예인들이라 할지라도 지속적으로 피부에 공을 들이는 것이 사실이며 성형의 힘으로 아름다워진 연예인이라 해도 같은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에 요즘 스타들은 끊임없는 노력으로 보통의 나이를 뛰어넘는 동안의 소유자들이 많아졌다.

특히 안방극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중년의 스타들을 보면 ‘정말 그 나이가 맞아?’ 라는 의문이 절로 튀어나올 정도로 동년배의 일반사람들보다 훨씬 어려 보인다.

동안에 대한 각별한 노력을 들이는 것은 이제 연예인들뿐이 아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예전 같지 않은 피부를 느끼는 많은 사람들이 ‘동안’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중이다.

잡티, 주름 없애고 리프팅해주니 5년은 어려 보여

20대 후반에서 30대가 지나면서 얼굴에 나타나는 가장 큰 변화는 탄력 없고 쳐지는 피부, 그리고 없던 잡티와 주름의 출현이다. 자외선에의 노출이 많거나 검은 피부, 주근깨 피부일수록 하나 둘씩 짙거나 옅은 갈색의 반점이 생기고 피부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또 눈에 띄는 눈가, 이마, 미간의 주름, 쳐진 눈, 쳐진 턱선, 꺼진 피부, 팔자주름 등은 실제 나이를 적나라하게 드러내 주는 동안의 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손호찬피부과 손호찬 원장은 “주름과 피부 처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려면 피부노화의 원인과 증상을 정확하게 판단해 획일적인 치료가 아닌 개개인에 맞는 맞춤 치료로 진피 내 콜라겐의 변화를 유도하고 섬유근막층을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최근엔 동시에 다양한 피부과적인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컴비네이션 치료가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얼굴전체의 피부탄력과 처짐을 개선 해 V라인을 돋보이게 하거나 피부탄력과 처짐뿐 아니라 칙칙한 색소, 울긋불긋한 혈관들을 동시에 개선하는 경우다.

첫 번째의 경우는 더블로와 울트라V리프팅의 컴비네이션치료가 효과적이다. HIFU(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사용하는 더블로 시술로 얼굴 전체의 주름, 처짐의 원인인 노화된 콜라겐섬유와 섬유근막층을 치료하고 부분적으로 PDO라는 녹는 실을 사용하는 울트라V리프팅으로 브이라인을 더 분명하게 잡아주고 미드와 로우페이스에 리프팅효과를 증대시킨다.

두 번째는 피부탄력과 처짐을 개선하면서 피부색소와 혈관 등을 동시에 치료하는 경우다. 이런 경우는 더블로와 엑셀V레이저를 컴비네이션하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다. 더블로 시술로 전체적인 얼굴 피부를 당겨주면서 엑셀V레이저로 피부에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방법이다.

기타방법으로는 써마지 CPT, PRP 인젝션, 이노필 고주파필러, 더모톡신 등이 주름탄력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주름 및 리프팅 시술 후에는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 차단에 유의하고 2~3일 정도는 마사지와 사우나 및 음주와 흡연도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다.

아울러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하다. 숙면 및 균형 있는 식생활을 유지하고 피부 보습과 건조함을 예방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눈가, 입가 등에 보습크림을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를 하는 것 등도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미국 공항 새끼악어 출현 '인형인 줄 알고 만졌다면…'
▶ 넬슨 만델라 타계 “재산 ‘특별용도’ 사용 원해”…딸들은 소유권 주장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인정'
▶ 10년 후 유망 직업 20, 전문직 강세… 100점 만점에 99.5점 받은 1위는?
▶ [포토] 노민우 '크롭탑에 배바지까지, 범접할 수 없는 시사회 패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