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지났는데 아직도 멍게피부?” 성인여드름 어떻게 관리할까?

입력 2013-12-13 10:18  


[김진현 기자] 여드름은 겨울철 피부 트러블 중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다.

사춘기의 전유물이라 느껴졌던 여드름은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질환이 됐다. 성인 여드름은 평소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심한 경우 대인기피증 혹은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병원을 찾는 경우도 늘고 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현대인에겐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피지 분비의 증가 등이 주된 원인이다. 또한 겨울철에는 춥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각질이 잘 생기기 때문에 트러블이 더 심해진다. 각질로 인해 메이크업이 뜨고 모공이 막혀 피부가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해 피지가 곪아 여드름이 생긴다.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도 가려먹어야 한다. 술과 야식, 기름진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게 좋다. 이런 것들은 대부분 짧은 시간에 혈당을 많이 높여 피지분비를 촉지하는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대신 채소나 과일을 섭취해 체내 무기질과 비타민의 흡수량을 늘려 피부에 영양을 줄 수 있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꼼꼼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바로 세안이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 모공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이중 세안을 해야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때 피부에 자극이 덜 가는 pH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세안제를 쓰는 것이 현명하다.

미구하라 애플 버블 폼 pH6.6은 피부 pH농도를 가장 순하고 부드러운 어린이 피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천연 세안제다. 파라벤, 미네랄오일, 에탄올 등의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부드러운 촉감과 풍성한 기포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세안할 수 있다.

일시적인 여드름이 아닌 만성 성인여드름 때문에 고민이라면 트러블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여드름케어 제품은 피부의 피지 분비 완화와 진정효과, 노폐물 제거를 도와 트러블을 가라 앉혀 준다.

미구하라 아크 컨트롤 세럼은 피부 진정과 트러블에 효과적인 라벤더 꽃, 고삼, 어성초, 감국 추출물이 함유되어 붉게 올라온 여드름을 진정시킨다. 일반 화장품에 사용되는 화학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다. MAG 기술이 접목한 세럼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산뜻하게 가꿔줘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로 탈바꿈 할 수 있다. (사진제공: 미구하라 ,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네일, 2013 F/W 트렌드 패턴을 입다
▶ 페이스 오일의 모든 것 “겨울 피부를 부탁해”
▶ 마스크팩의 신화, 리더스 코스메틱의 네버엔딩 스토리
▶ 12월, 여성들의 뷰티 전쟁이 시작된다! “승부수는 피부”
▶ “남자들이 메이크업을?” 티 안나게 잘생겨지는 남성 메이크업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