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커피전문점 자바시티를 운영하고 있는 (주)자바씨티코리아가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았다.
12월15일 삼성동 A+타워점에서 ‘제6회 자바씨티 바리스타 대회’를 개최되어 이수점 권선진(Serena)씨를 6대 최고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장을 비롯하여 미국 본사에서 준비한 선물 등 푸짐한 부상이 수여되었다.
자바씨티커피는 '지구상 최고의 커피'라는 모토 아래 '고객 매우 만족'을 위해 2008년부터 자체적으로 바리스타 콘테스트를 실시하여 커피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쌓아가고 있다. 각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바리스타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 대회는 바리스타의 커피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점검하고 자바씨티즌으로서의 자부심과 단합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바리스타 콘테스트에서는 자바시티 미국 본사의 아시아담당인 아담 포비너(Adam Pobiner)씨를 포함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심사에 참여했다. 평가방식은 참가자의 개인별 시연을 통한 테크니컬 부문과 센서리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최상의 커피는 좋은 원두를 확보하는 것 뿐 아니라 커피전문가인 바리스타의 손을 거쳐 완성된다. 때문에 바리스타는 기계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커피콩의 상태를 이해해야 가장 맛좋은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쉽게 마시는 커피 한 잔에는 바리스타의 깊은 철학과 연륜이 녹아 있는 셈이다.
현재 자바씨티코리아는 프리미엄 커피전문점과 오피스 빌딩 내 커피전문점,대학교 병원 내 샵인샵, 푸드카페, 케이터링, 커피원두 홀세일 등 사업범위 확대와 빠른 시장 확보를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화장실 명언 1위, “큰일을 먼저 하면 작은 일도 해결된다” 폭소
▶ 지하철에서 만난 여우, 현대문명의 편리함 즐기는 여우? ‘도도해’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가격은?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인정'
▶ [포토] 수지 '유혹의 커튼열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