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역은 지하철 2호선 종합운동장역과 잠실역 사이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잠실종합운동장, 강동 교육지원청 등이 있다. 올림픽로, 백제고분로, 석촌호수로를 경계로 형성된 신천역 상권은 주변 건대 상권의 성장으로 잠실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 등 1만3000여 세대의 탄탄한 아파트 배후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 직장인을 유입할 수 있는 먹자골목과 유흥상권의 성격이 강하지만 패션, 잡화점 등 여성 소비자의 쇼핑상권은 상대적으로 빈약하다. 인접한 종합운동장에는 최근 프로야구 붐으로 인해 시즌 중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 추세이다.
△ 실거래 사례(신천역 인근)
A지역은 올림픽로 대로변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음식점, 은행 및 소매점등이 입점해 있다. 또한 대형빌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사무실 수요도 풍부하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1,2층 은행을 제외한 대다수의 층들이 사무실로 임대 중인 빌딩이 2012년 3.3㎡당 1억859만원에 거래됐다.
B지역은 신천역 메인 상권으로 20대~4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24시간 먹자·유흥상권이 형성돼 있다. 잠실 천주교회를 중심으로 주말에도 꾸준한 유동인구가 발생하며 인근 주거지역까지 확장된 상태이다. 대표적 매매 사례는 2011년도에 4층 전체 근생 건물이 3.3㎡당 7189만원에 거래됐다. 매입 후 재 임대 시 수익개선이 기대되는 건물이다.
C지역은 기존 주택가에서 메인상권(B지역)의 영향으로 근생시설이 혼재돼 있는 상권이다. 1층~2층이 근생시설, 3층 이후로는 다가구주택 및 원룸, 투룸 등의 임차로 구성된 중소형 빌딩이 대부분이다. 최근실거래 사례 또한 지하 1층~2층은 근생시설(커피전문점, 헬스클럽), 3층 이상으로 원룸, 투룸으로 구성된 수익용 빌딩이 3.3㎡당 3172만원에 거래됐다.
D지역은 석촌 호수로 대로변부터 이면까지 새마을 전통시장의 영향으로 소형 소매점 위주의 상권이 형성돼 있다. 대로변과 메인상권 입구에 코너 건물이 3.3㎡당 7276만원에 거래된 사례가 있다.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신천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뿐 아니라 유사 상권인 이대, 홍대, 영등포, 혜화역에있는 다양한 금액대의 중소형 빌딩들은 다음과 같다.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신천역 인근 및 유사 상권 상업용 빌딩 매물'은?
문의:(02)512-7574
3만여 건 빌딩 물건 정보 제공 - ‘한경닷컴 빌딩’(building.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진정한 카사노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