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아 기자 ] 미국 2위 대형마트 체인 타깃이 연말 쇼핑 대목에 해커들의 ‘타깃’이 돼 망신을 당했다. 전산 보안망이 뚫려 고객 4000만명의 신용카드 정보가 밖으로 새어나간 것이다.
타깃은 19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에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5일 사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 중 약 4000만명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달 29일은 미국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날 월요일)였다. 이 때문에 해킹에 노출된 피해 고객이 유독 많았다. 이번 사고의 피해자 수는 2007년 소매기업 TJX의 미국 및 영국 매장 9곳에서 총 4100만명의 고객 정보가 해킹당한 이후 6년 만에 사상 최대 규모다.
타깃은 “온라인상에서 물건을 산 사람들은 피해를 보지 않았으며 정확한 사태 경위를 조사 중”이라며 “피해 고객들의 카드 정보가 도용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유출된 고객 정보는 고객 이름,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과 카드 뒷면에 있는 세 자릿수의 보안코드 숫자 등이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타깃 본사엔 항의전화가 빗발쳤고, 타깃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에도 취약한 전산망 관리를 성토하는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이미아 기자 mi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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