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도 고민인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입력 2013-12-24 07:40  


[이선영 기자] 걸그룹 원더걸스의 멤버 선예가 근황을 공개했다. 4일 선예는 자신의 트위터에 “2013년의 마지막 달. 한 해 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시간입니다! 올해에 큰 일 두개를 치렀더니 기분이 아주 묘해요. 좋은 쪽으로!”란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선예는 화장기 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무대 화장을 하던 과거와 달리 자연스러운 모습이지만 눈가에 다크서클이 보여 피곤해 보인다.

선예뿐만이 아니라 가수 바다와 걸그룹 카라 멤버 박규리, 니콜, 티아라 멤버 효민, 가수 김현정, 아이유, 정준영, 배우 김지훈, 정일우, 가수 겸 배우 김현중 등 수많은 스타들이 얼굴 위로 진한 다크서클이 내려와 있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피곤한 눈(fatigue eye)’이라고도 불리는 다크서클은 눈 밑이 검고 푸르스름해 보이거나 눈 아래 지방이 불거져 그 아래로 그늘이 생기는 증상을 말한다. 이는 어둡고 피곤한 인상을 줄 뿐 아니라 실제보다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해 미용 상 큰 고민거리가 된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거뭇거뭇한 다크서클을 숨기기 위해 안경을 쓰거나 아이메이크업에 심혈을 기울이지만 모두 임시방편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순 없다. 더구나 진한 메이크업은 화장품이 눈가를 자극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다크서클은 눈 밑의 피부가 얇고 혈액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 여성의 경우 눈 화장을 깨끗이 지우지 않아 피부트러블을 유발,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눈 밑의 정맥이 확장되거나 지방이 쌓여 눈가가 어두워 보이기도 한다”라며 다크서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했다.

당근 당근은 비타민A, C, 식이섬유, 칼슘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다. 특히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작용을 도와 피부노화를 예방해준다.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피부탄력을 높여줘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연어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한 연어는 다크서클을 치료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음식이다.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오메가-3지방산과 혈액순환을 돕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E가 혈액순환을 도와 눈가를 환하게 만들어 준다.

양배추 비타민C, 비타민K가 풍부한 양배추는 모세혈관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고 신체 노화를 방지해 준다. 특히 비타민C는 멜라닌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준다.

이 밖에도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과음이나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 아이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해 주고 눈 화장을 지울 때에는 눈가전용 클렌징 오일 또는 로션을 손가락으로 살살 굴려가며 지운 후 클렌징 티슈나 면봉으로 세심하게 닦아내는 것이 좋다.

주로 비누를 사용하는 남성들은 세안 전용 클렌징 폼을 이용하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세안 시 눈 주위를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물기를 제거할 때도 타월을 이용해 찍어내듯 닦아내는 것이 다크서클 예방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자가 관리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이때 치료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달라진다.

눈가에 푸르스름한 정맥혈관이 비치는 경우에는 혈관제거 레이저(제네시스·퍼펙타·엑셀V·아이콘 레이저)로 혈관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그 수를 줄임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킨다.

색소침착으로 생긴 다크서클은 문제가 되는 피부염을 먼저 치료하고 그 뒤 색소를 제거하는 미백필링, 비타민케어(비타민 이온영동 요법, 바이탈이온트), 색소레이저(C6레이저 토닝, E-토닝, 엑셀V) 등 미백치료를 받으면 증상이 개선된다.

이밖에도 눈 밑 지방으로 인해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라면 레이저로 지방을 제거해 주는 게 가장 효과적이다. 또 눈 밑이 꺼졌다면 필러, 스컬트라, 물광주사 등으로 볼륨감을 채우는 등 환자의 상태에 맞는 치료가 진행된다. (사진출처: 선예 트위터,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지하철에서 만난 여우, 현대문명의 편리함 ‘도도해’
▶ 화장실 명언 1위 “큰일을 먼저 하면 작은 일도…” 폭소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 [포토] 김민희, 급이 다른 겨울스타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