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이용해 자기주도학습 능력 길러야

입력 2013-12-26 14:17  

김샘학원, 온라인 학습 시스템 ‘콘’ 운영

겨울방학이 다가온다. ‘방학(放學)’은 문자 그대로 해석하자면 ‘배움을 놓다’라는 뜻이다, 쉽게 말해 배움을 중단하는 시기. 하지만 문자 그대로 실행에 옮겼다가는 후회하기 십상이다.

겨울방학은 여름방학보다 길며, 새 학년을 준비해야 하는 기간이다. 때문에 방학을 맞은 자녀가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부모의 지도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다. 무엇보다도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수학전문 김샘학원이 좋은 공부습관을 형성시켜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샘학원의 온라인 학습시스템인 ‘KON(콘)’은 가정으로 연계된 학습으로 개념강의, 문제풀이, 자기반성기능, 클리닉지까지 제공한다.

김샘학원의 모든 정규 교육 과정은 콘 시스템과 연계 돼 있다. 콘 시스템이란 가정에서 학생들을 관리하는 온라인 학습시스템으로 콘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자기주도학습을 습관화하며, 강사들은 학생들의 테스트 결과 등을 수업 전에 미리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샘학원의 5단계풀이법은 융합형문제와 서술형평가에 대비하는데 효과적이다. 5단계 풀이법은 ‘W-C-S-N-A’로 구성돼 있다. 5단계에 걸친 학습 과정이 하나의 습관고리로 연결되어 성적향상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김샘학원 관계자는 “5단계풀이법은 아이들이 수학문제를 풀 때 좋은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수학문제가 조금만 어려워보여도 포기해버리는 것도 습관이며, 집요하게 도전하는 것도 습관인데, 5단계풀이법은 바로 집요한 도정정신을 습관화 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W(What)와 C(Condition)과정은 각각 묻는 것이 무엇인가와 주어진 조건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어 융합형문제에 익숙해지는 데 유용하다. 문제풀이하기 과정인 S(Solution)는 서술형 평가 문제를 효율적으로 연습하게 된다. N(Note)과정은 수학문제의 키 포인트를 정리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이게 하고, A(Applications)는 중요한 것을 정리하고, 응용하고 접목함으로써 다른 풀이법은 없는지를 고민하게 함으로써 수학적 창의성을 도모하게 한다.

김샘학원은 이 5단계풀이법을 오답노트로 정리할 때나, 숙제를 할 때, 수업을 할 때 늘 적용하고 있다. 아이들은 자신도 모르게 융합형문제와 서술형평가에 익숙해지게 되는 것이다.

김샘학원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평소 준비하기 힘든 서술형평가 문제를 공부하기 좋은 시기”라며 “그 밖에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특강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개인투자 이제 쉬워진다" 급등주 검색기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