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1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아시아나항공에서 실시한 항공객실 승무원 체험교실에 1학년 재학생 50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교육훈련원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현직 승무원 강사와 함께 승무원 이미지메이킹, 메이크업, 헤어, 워킹, 비상착수, 기내 식음료 서비스 체험 등을 공부하고, 실제 체험으로 옮겼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체험교실에 참가한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학생은 “항공사 승무원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었는데, 체험교실에서 여러 가지를 직접 경험해보니 더욱 동기부여가 되고 목표 의식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관광서비스 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다. 항공객실업무, 기내서비스실무, 호텔실무, 비서실무, 항공서비스영어, 공항답사 등 이론과 실무를 병행한 수업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지닌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체험비행 및 공항답사, 항공객실 승무원 체험교실 등 다양한 항공분야 체험을 전액 교비로 진행하고 있어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소중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한국관광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