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은 3일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에서 그루폰과 합병이 최종 승인됐다고 밝혔다.
티몬은 그루폰과 합병 이후에도 자체 브랜드를 계속 사용한다.
그루폰은 이번 합병을 통해 티몬이 한국 시장을 넘어 아시아 지역 성장을 견인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루폰의 전체 매출 중 아시아 지역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이 10% 정도에 그치고 있어서다.
이를 위해 그루폰은 티몬에 공격적인 투자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현성 티몬 대표는 "그루폰과 인수합병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국내 전자상거래 산업 전반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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