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기 위해 앞머리를 잘라보는 것은 물론 필러, 보톡스 등 각종 시술과 성형까지 마다하지 않는 여성들의 동안 욕망. 그러나 시술이나 성형 없이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동안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동안의 조건’을 제대로 파악한 뒤 이에 맞는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 2014년,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는 동안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동안의 조건 및 맞춤 관리법을 소개한다.
동안의 조건 01 동그랗고 또렷한 눈
동안의 첫 번째 조건은 동그랗고 또렷한 눈이다. 하지만 본인의 눈이 작다고 동안을 포기하지는 말자. 마사지나 메이크업을 통해서 눈은 얼마든지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TIP 1. 눈 커지는 운동
눈이 크고 작음의 차이를 만드는 것 중 하나는 눈가의 근육이다. 이 근육을 마사지와 운동을 통해 꾸준히 풀어주면 눈을 크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손바닥을 20회 정도 비벼 열을 낸 뒤 눈가를 지그시 꾹꾹 눌러주자. 손바닥을 이용해 눈꼬리 부분을 관자놀이 쪽으로 부드럽게 끌어 당겨주면 눈 크기뿐만 아니라 눈가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눈을 크게 뜨는 습관을 들이자. 자신이 뜰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로 눈을 뜬 뒤 눈동자를 아래, 위 4방향으로 돌려주는 운동을 하루 5회 이상 꾸준히 하면 눈 근육이 이완되며 눈이 커지는데 효과적이다.
TIP 2. 눈 커지는 메이크업
눈 커보이는 메이크업의 핵심은 ‘눈꼬리’에 있다.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주며 음영 베이스를 만들어준 다음 펜슬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라인을 그려주자.
이때 눈 앞쪽은 최대한 점막 가까이 얇게 그려주되 눈꼬리쪽은 약간 두껍게 그려줄 것. 본인의 눈꼬리 위치보다 1cm정도 길게 라인을 그려준 뒤 언더라인과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며 마무리하자.
보다 동안처럼 보이는 눈을 연출하고 싶다면 언더라인을 과감하게 생략하고 애교살을 더해줄 것. 애교스틱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애교살을 연출해주면 귀여운 동안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동안의 조건 02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
동안이 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깨끗하고 탄력 있는 아기 피부다. 그러나 요즘같이 건조한 겨울철 깨끗하고 탄력 있는 아기 피부를 유지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 법. 이를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와 더불어 메이크업을 활용해보자.
TIP 1. 동안 피부를 위한 스킨 케어법
피부 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거품이 풍성한 클렌징폼을 이용해 외출 직후 얼굴 전체를 꼼꼼하게 세안해주자.
이후 동안 피부를 위한 핵심 영역으로 불리는 눈가, 미간, 입가 주름을 일컫는 ‘스타존(Star-Zone)’을 중심으로 수분과 탄력에 초점을 맞추어 기초 케어를 해주자. 동안 피부 관리에 가장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는 성분은 ‘불가사리’가 대표적.
불가사리는 몸을 여러 조각으로 잘라도 죽지 않고 살아난다 하여 ‘불가사리’라 불린다. 이 같은 불가사리의 재생력을 이용해 피부를 꾸준히 관리해 주면 주름 없이 탱탱한 깨끗한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불가사리 크림이나 아이크림 등을 꾸준히 발라 케어해주는 것 외에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스타존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마스크팩을 활용하자. 스타존 케어에 특화된 별 모양의 불가사리 마스크 팩을 이용해 관리하면 손쉽게 동안존 케어가 가능하다.
TIP 2. 동안 피부 메이크업
동안 피부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촉촉함’이다. 마치 물기가 배어나올 것 같은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은은한 펄이 함유되어 있는 펄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해 기초를 다져줄 것.
피부에 요철이 있거나 모공이 넓은 편이라면 프라이머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얇게 커버해준 뒤 얼굴 전체에 파운데이션을 발라 톤과 잡티 등을 커버해주자.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물에 가볍게 적신 스펀지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발라주거나 파운데이션에 페이스 오일을 한 방울 정도 섞어 사용하면 손쉽게 촉촉한 동안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동안의 조건 03 도톰한 입술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기 위해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메이크업이다. 입술을 부풀어 올라 보이도록 하는 기능이 있는 립플럼퍼를 이용하면 손쉽게 도톰한 립 연출이 가능하다.
립플럼퍼를 발라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준 다음 핑크나 코랄과 같이 내추럴한 컬러의 틴트나 립스틱 등을 이용해 컬러링을 해준다. 이후 투명 립글로스를 입술 중심으로 얇게 펴 발라 글로시한 느낌을 더해주면 마치 아기 입술 같은 도톰한 립이 완성된다.
동안을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
01 바비브라운 스모키 웜 아이 팔레트
누드 컬러에서 웜 톤의 리치한 컬러까지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깊이감을 더할 수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02 오!샤이 볼륨 업 애교스틱
동안 눈매의 핵심인 애교살 연출을 위한 라이트 업과 섀도우 다운 컬러의 듀얼 스틱 아이섀도우로 밋밋한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03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크림
불가사리 추출물을 70%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특유의 형상기억포뮬라로 인해 ‘밀당크림’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기도 하다. 고기능성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과 탄력, 주름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하며 동안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04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바이오 마스크
스타존 케어를 위해 특수 제작된 불가사리 마스크로 눈가, 입가, 미간에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일명 ‘미즈온 불가사리 마스크 팩’이라 불리는 제품으로 불가사리 추출물이 60% 함유되어 확실한 동안 케어를 돕는다.
05 메이블린 베이비 스킨 핑크 트랜스포머 펄 베이스
유분기 없이 바르는 순간 화사한 아기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파우더리한 펄 베이스로 속부터 촉촉하게 빛나는 동안 피부 연출을 돕는다.
06 바닐라코 베리 키시 립플럼프 프리미어
얇고 주름 많은 입술을 도톰하게 표현해주는 립플럼프가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동시에 매끄럽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출처: 미즈온, 바닐라코, 메이블린, 오! 샤이, 바비브라운, w스타뉴스 DB, JTBC ‘신의 한 수’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신년 다이어트 다짐 “올해도 말로만?”
▶ 조선미녀삼총사 제작발표회 속 여배우 입술 대결
▶ 시상식 여배우 메이크업 “비결이 뭐야?”
▶ 여자에게 사랑받는 남자들의 공통점
▶ 다이어트 안 해도 살 빼는 방법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