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자동차보험 고객에 '택시안심서비스' 제공

입력 2014-01-08 10:24  

LIG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한 '택시 안심 서비스' 기능을 추가로 실시한다.

8일 LIG손해보험은 NFC칩이 부착된 택시에서 고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단히 택시의 차량정보와 탑승시간을 조회·전송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택시 안심 서비스란 택시 좌석에 부착된 NFC 칩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자동 구동돼 탑승한 택시의 정보가 이용자가 지정한 가족이나 지인에게 문자로 전송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지자체가 개발한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하지만, LIG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해 있는 LIG매직터치 사용자라면 별도의 추가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앱 설치 하나로 NFC 기술을 활용해 사고차량의 현재위치와 보험 가입정보를 보험사로 자동 전송하고 배정된 출동직원과 처리 경과 등의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블랙박스 설치 할인이나 마일리지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필요한 사진 전송 및 보험계약 조회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대현 LIG손해보험 자동차보험담당 상무는 “’LIG매직터치’는 스마트폰의 첨단 기술이 자동차보험 서비스에 적용된 대표 사례”라며 “여성이나 학생, 노약자 등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의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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