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폐쇄형 SNS 밴드, 게임서비스 기능 탑재

입력 2014-01-08 19:1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네이버의 또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밴드'에 게임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다.

네이버는 8일 올해 상반기 중으로 '밴드'에 게임 플랫폼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의 자회사인 캠프모바일이 운영하고 있는 밴드는 지인을 기반으로 한 폐쇄형 SNS다. 2012년 8월 출시된 후 약 9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또 다시 5개월 만에 1000만 이용자가 더 늘어났다. 최근 누적 다운로드 수는 2000만건을 돌파했다.

밴드에는 현재 약 750만개의 밴드가 개설돼 있으며, 밴드 당 평균 멤버 수는 8.2명으로 소그룹간 커뮤니케이션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 대만,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근 이용자 증가가 빠르게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네이버 '라인'과 마찬가지로 '밴드'에 스티커샵을 오픈한 이후, 게임 기능도 탑재한다는 전략이다.

네이버 측은 "올 상반기 중 게임 플랫폼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형태는 아직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