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먼저 고객 접점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콜센터를 스마트컨택센터로 업그레이드했다. 스마트컨택센터는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고객서비스센터로, 단순 콜센터를 넘어 고객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올 들어 부산과 대구 스마트컨택센터에 이어 서울 스마트컨택센터를 추가 오픈해 고객 상담 인력을 대폭 늘렸다. 서울스마트컨택센터 오픈을 통해 고객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고객 접점을 확보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그동안 쌓아온 상담 노하우를 집약해 보다 표준화되고 친절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스마트컨택센터 체험 프로그램은 롯데홈쇼핑 직원이라면 누구나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각자의 분야에서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전 임직원 ‘구매체험’을 시행하고 개선점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결과 다양한 제안사항이 접수됐으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즉각 모든 경영 활동에 반영됐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