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이동전화 전문 업체인 프리피아는 15일 유통하는 편의점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이달 들어서만 1천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하루 가입자 수가 지속적으로 100명선을 넘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리피아는 SK텔링크, KT와 계약, 두 회사의 유심(USIM) 상품을 편의점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회사측은 구매후 원할 때 개통이 가능한 휴대전화 선불 상품의 장점 때문으로 해석했다. 우체국 알뜰폰은 가입 후 해피콜과 택배 배송 등을 거쳐 실제 상품을 받을 때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데 반해 편의점 휴대전화는 일반 상품처럼 유심을 구매하고 자신이 원할 때 대리점 방문 없이 바로 온라인으로 가입 신청만 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약 30분 뒤 개통된다.전화번호를 받은 이후 유심을 안 쓰는 단말기에 넣어 사용하면 된다. 기본료나 약정이 없다는 점도 이런 선불 휴대전화가 주목받는 이유다.
회사 측은 "가입자의 70% 이상이 기본료가 없는 무료 요금제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휴대전화 단말기도 편의점에서 살 수 있다.
프리피아의 윤두영 이사는 "선불폰은 전 세계 이동전화 가입자의 3분의 2가 이용하는 이동전화 이용 패턴"이라며 "특히 추가 번호로 활용하거나 어린이와 노년층 등 휴대전화 이용량이 적은 이용자에게 최적"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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